사회초년생 신용카드 혜택 정리
이제 막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사회초년생들은 이전까지 체크카드나 현금을 쓰다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게 됩니다.
정기적인 수입이 발생하고 씀씀이도 커지면서 출퇴근 교통비나 점심, 커피값, 통신비 등 지출비가 많아져 올바른 소비습관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때 도움 되는 것이 바로 ‘사회초년생 신용카드’입니다.
무분별한 소비습관을 갖춘 사회초년생이라면 신용카드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지만, 올바른 소비습관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기존 체크카드보다 높은 할인혜택과 적립, 할부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여러 신용카드가 나와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3가지 신용카드는 사회초년생에게 알맞는 혜택들이 갖춰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1. 씨티 클리어 카드
많은 사회초년생들에게 추천되는 신용카드 중 하나가 바로 ‘씨티 클리어 카드’입니다.
한 번 단종되었다가 워낙 혜택이 좋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시 발급 가능한 카드로 저렴한 연회비와 상대적으로 적은 전월실적(15만원)을 지니고 있어 사회초년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20대 사회초년생들은 패밀리 레스토랑과 영화관 할인, 통신비(SKT,KT,LG) 할인 혜택 등 꼭 필요한 혜택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2. KB 톡톡with 카드
KB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신용카드 ‘톡톡 with 카드’는 20대 사회초년생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놓은 카드입니다.
스타벅스 청구할인 50%(월 1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동영상 플랫폼 결제 시 2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과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간편결제를 진행할 때도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3. 신한 B.Big(삑) 카드
신한카드에서 출시한 B.Big 카드의 가장 큰 혜택은 바로 ‘교통비 할인’ 혜택입니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출퇴근을 해야하는 사회초년생들에게는 교통비 역시 가장 큰 부담거리 중 하나인데요.
신한 삑 카드는 버스, 지하철 일 최대 6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택시와 KTX 이용금액에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통신요금은 5% 캐시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심지어 신규 고객 연회비는 100% 캐시백으로 첫해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영화나 쇼핑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세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혜택 정리 포스팅이 끝났습니다.
아무리 좋은 혜택들을 갖추고 있는 신용카드라도 무분별하게, 계획없이 소비가 지속되면 자칫 신용등급이 떨어지고 신용불량자가 될 수 있으므로 꼭 계획성 있는 올바른 소비습관을 갖추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하이라이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