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 “당장 이것부터 버리세요” 성공을 갈망하는 20대라면 딱 5가지만 기억하세요.

“당장 이것부터 버리세요” 성공을 갈망하는 20대라면 딱 5가지만 기억하세요.

0
“당장 이것부터 버리세요” 성공을 갈망하는 20대라면 딱 5가지만 기억하세요.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금전적으로 부자가 되는 것, 꿈꾸던 직업을 갖는 것,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 등 어떤 분야의 성공이든, 우리는 각자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다면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란 책의 저자 스티븐 코비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을 주도하고, 인생의 목표를 정해야 하며,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인지해야 한다 등 7가지 성공규칙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다.

이처럼 성공을 위해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성공을 방해하는 행동을 습관적으로 하고 있다면, 노력은 물거품이 될 수 있다.

만약, 꿈과 목표가 있고,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면 다음의 행동을 습관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사고싶은 것을 다 산다

소비는 끝이 없다. 특히 20대에는 예쁜 옷도 사고 싶도, 새차도 사고 싶다. 데이트도 해야 하고, 여기저기 여행도 해야 한다.

하지만 이렇게 하고 싶은 것을 다하고, 사고 싶은 것을 다 하다 보면 빈털털이가 되는 건 시간 문제다.

이렇게 소비하는 습관이 익숙해 지면 저축하는 방법을 잊고 소비의 즐거움만 몸에 배게되고, 결국 직장이 돼서도 월급을 모두 탕진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한달 수입에서 일정 부분은 모으는 연습을 해보자. 작은 돈이 쌓이고 쌓여 훗날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자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편한 사람만 만나는 습관

익숙한 사람, 오랜기간 함께한 친구는 편하다. 인생에 있어 나를 진정으로 이해해 주고 믿을 수 있는 친구는 소중한 관계이니 잘 유지해야 한다.

문제는 ‘친구만’ 만나려고 하는 습관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관계만 추구하다 보면 마음의 편안함은 생길지 모르지만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가는 것은 점점 어려워진다.

따라서 새로운 사람, 새로운 모임을 통해 인맥을 넓혀보자. 많은 사람을 만나다 보면 성공으로 가는 기회가 생길 수 있고, 좋은 사람을 보는 안목도 길러질 것이다.

남의 의지대로 사는 습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그 이유는 다른 사람의 시선을 불필요하게 의식하기 때문.

‘이렇게 말하면 날 싫어할거야, 이런 말을 하면 날 이상하게 볼거야’ 등의 생각으로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하고, 하고 싶은 말을 못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내 생각이 옳다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니라면, 자신의 의지를 피력해 보자. 나의 의견을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주장을 펼쳐 원하는 바를 이끌어 내는 것이 나만의 능력으로 자리하게 될 것이다.

사람을 무조건 믿는 습관

사람을 믿고 의지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문제는 나의 순수한 의도와는 달리 나를 배신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

실제로 사기범죄의 상당부분은 면식범, 즉 아는 사람에게 사기를 당한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따라서 내게 우호적인 사람, 믿어도 되는 사람을 구분하는 시각을 갖도록 해야 한다. 무턱대고 믿기 전에 객관적인 시각으로 거짓을 말하는지, 의도를 가지고 접근 하는 것은 아닌지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보자.

혼자 있는 순간을 견디지 못하는 습관

주말에는 꼭 누군가를 만나야 하는 사람, 퇴근 후 특별한 일이 없어도 술자리를 만드는 사람, 이성친구가 없으면 견디지 못해 좋아하지도 않는 누군가와 사귀는 사람.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 한다는 것이다.

물론 사람과 어울리고 서로 의지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홀로서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타인에서 의지하게 되면 그것은 의지가 아닌 ‘의존’이 되어버린다.

하지만 의존적인 사람은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렵고,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없게 되며, 의존대상이 사라지면 극도의 불안함에 빠지게 된다.

혼자만의 시간을 두려워 하지 말자. 억지로 관계를 만들기 보다 혼자서 스스로 설 수 있게 되면 타인과의 관계는 더욱 건강해 질 수 있고, 오히려 당신과 함께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