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과일, 빵을 이렇게 먹자..” 두 달 동안 10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과일, 빵을 이렇게 먹자..” 두 달 동안 10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0
“과일, 빵을 이렇게 먹자..” 두 달 동안 10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유튜브 ‘윤쨔미 YoonCharmi’ 채널에 ‘2달동안 10kg뺐었던 너무 평범하지만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과 꿀팁! (과일,빵,디저트먹는법)’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두 달동안 -10kg를 감량할 때까지 실제로 빡세게 했던 식단으로 너무 평범하지만 효과적인 식단이라고 하니,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3-1024x576.png입니다

‘윤쨔미 YoonCharmi’ 유튜버는 64kg일 때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2개월 동안 10kg를 빼서 52.9kg까지 뺐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꾸준히 노력해서 지금은 45~46kg 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해요.

먼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하기에 앞서 이거 2가지 만큼은 꼭 지켜줘야 한다고 하는데, 이 2가지만 잘 지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ollage-2-1024x1024.png입니다

① 공복 4시간 (식사와 식사 사이의 간격을 4시간 이상 유지)
② 밀가루/유제품/당 금지

초반에는 정말 힘든데 목표한 기간 동안 만큼이라도 한번 지켜보시기를 추천드린다고 해요.

일단 이 2가지가 기본으로 받쳐줘야 점점 스무스하게 빠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이 2가지 만큼은 반드시 지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아침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4-1024x577.png입니다

과일은 당 덩어리로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과일을 식후 후식으로 먹는 대신 식사로 먹으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을 먼저 먹고 당이 있는 과일을 먹으면 혈당이 갑자기 상승하는 증상인 혈당 스파이크까지 막아준다고 해요.

과일은 감이나 참외, 바나나, 멜론 등의 과일을 주먹 하나 크기 정도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 귤이나 오렌지, 자몽 같은 산도가 높은 과일은 공복에 먹을 시 위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할 것 ※

식전 30분, 식후 2시간 지난 뒤 물 마시기 (차가운 물 or 아이스 음료 금지)

점심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5-1024x576.png입니다

이때 반찬의 가짓수는 3종류로 한정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하는데, 가짓수가 늘수록 장내 가스 발생이 많아져 살 빠지기 어려운 몸으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또 국/찌개는 먹어도 되지만 대신 건더기만 건져서 드셔야 한다고 하는데, 액체와 고체를 같이 먹으면 소화 시간이 길어져서 가스가 차고 소화 기능을 약하게 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엄마랑 사는 분이라던지 직접 반찬을 만들어 먹는 분들은 항상 반찬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매번 반찬 가게에서 사 먹자니 귀찮고 질리실텐데요.

그럴 때 쿠팡에서 한 3~400칼로리 정도 되는 반찬 가짓수 3개 정도 되는 그런 도시락을 사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TIP. 약속이 있을 땐 메뉴 한 가지만 시켜서 먹기 (ex. 뚝배기 불고기를 먹을 때 : 공기밥 반 공기에, 불고기만 건져 먹기)

저녁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6-1024x576.png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점심에 반 정도를 먹어준다’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침/점심/저녁 모두 집에 있는 음식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이라 너무 편했다고 해요.

단 저녁은 6시 이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데, 잘 때는 소화가 모두 된 이후 수면에 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해요.

간식 먹는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7-1024x576.png입니다

간식을 먹는 방법은 밥 대신 간식을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계란을 먼저 먹은 후에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해요. (샐러드를 소스나 드레싱 없이 먼저 먹은 후에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음)

평생 이대로 먹자는게 아니라 단기간 집중해서 목표 체중을 달성하고 그 이후에는 요령있게 식단을 유지해 나가면 된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윤쨔미 YoonCharmi’ 유튜버 또한 바닐라 라떼도 맛있게 먹는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윤쨔미 YoonChar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