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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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먹었더니 바로 빠짐..” 다이어트할 때 ‘이것’ 끊자 20kg 감량한 여성

다이어트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해주는 유튜브 채널 ‘DanoTV’에서는 다이어트할 때 절대 안 먹는 음식의 4가지 기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 속 그녀는 20kg의 체중을 감량하고, 체중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 같지 않은 음식을 골라내는 자신의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유튜브 – DanoTV

그녀가 잘 먹지 않게 된다는 음식들을 절대로 먹어서는 안된다는 뜻은 아니니 참고만 하자. 오히려 다이어트할 때 특정 음식을 금기로 정해두면 그 음식이 더 생각나서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그녀가 어떤 기준으로 먹지 않는 음식을 정하는지를 중점으로 두고, 그 기준을 자신에게 맞게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할 때 안 먹는 음식의 4가지 기준

첫번째 기준 – 탄탄탄 음식 먹지 않기

ⓒ유튜브 – DanoTV

탄탄탄 음식이란 탄수화물 위에 탄수화물, 그 위에 또 탄수화물이 더해진 음식을 말하며, 대표적인 음식은 카페에서 파는 허니브레드가 있다. 이렇게 한가지 영양성분만 강조된 음식은 다이어트를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고, 탄단지의 영양 비율이 골고루 섞여있는 음식을 먹는것이 중요하다.

두번째 기준 – 빈 열량 식품

ⓒ유튜브 – DanoTV

빈 열량 식품이란 어떤 음식이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열량 외에 비타민, 무기질 등 우리 몸의 대사에 필요한 좋은 영양소를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은, 순수하게 열량만 있는 음식을 뜻한다.

대표적으로 콜라, 사이다, 사탕, 술들이 해당된다. 이런 음식들은 포만감은 거의 주지 못하면서, 잉여지방을 만들어내기에 딱 좋은 음식들이기 때문에 항상 절제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번째 기준 – 정성이 안 들어간 음식

ⓒ유튜브 – DanoTV

모든 음식에는 정성이 들어가겠지만,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맛이 완전히 정형화된 프랜차이즈 음식보다는 특정 동네 빵집이나 피자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것이 좋다.

과거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이라면 모든지 먹었던 반면,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에는 음식을 먹었을 때 몸이 잘 받는지, 알레르기는 없는지, 다음날 붓지는 않는지, 속은 편안한지 등을 먼저 체크하면서 먹었고, 그 결과 몸에 잘 받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음식은 굳이 먹지 않으려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식을 절제하여 먹을 수 있었다.

네번째 기준 – 출처가 불분명한 음식

ⓒ유튜브 – DanoTV

같은 음식이라도 영양성분표가 있는 음식들을 먹고, 영양성분표가 없는 음식들은 피했다. 특히, 가공식품의 경우 영양성분이 어떤지, 원재료는 어떤지 알기가 어렵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출처가 분명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유튜브 – DanoTV

끝으로 그녀는 “다이어트라는 것은 맛있는 음식과 영원히 단절하는 삶이 아닌 ‘나를 더 행복하게, 더 건강하게 하는 음식이 뭔지?’, ‘나를 건강하지 못하게, 행복하지 않게 하는 음식이 뭔지?’의 기준을 잘 정해서 나한테 더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을 먹고 음식과 나와 건강한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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