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미용 “친구보다 10년 젊어집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10년 젊어지려면 ‘이 세안법’을 꼭 기억하세요.

“친구보다 10년 젊어집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10년 젊어지려면 ‘이 세안법’을 꼭 기억하세요.

0
“친구보다 10년 젊어집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10년 젊어지려면 ‘이 세안법’을 꼭 기억하세요.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가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기준이 되면서,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값 비싼 기초 화장품부터 각종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 노화를 늦추고 결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피부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노력은 바로 ‘세안’ 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80-1024x678.png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세안 방법에 따라 피부를 10년 늙게 만들 수도 있고 젊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세안은 피부 자극을 적게 주면서 먼지나 노폐물 등 각종 오염물질을 깨끗이 씻어내는 것을 말하는데, 올바른 세안법을 잘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건강 프로그램에 피부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10년 젊어지는 ‘ㅇㅇ 세안법’을 소개화여 화제입니다.

평소 사용 중인 세안제와 누구나 집에 있는 ‘이것’하나면 준비 끝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소금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81-1024x682.png입니다

바로 소금입니다.

단, 소금 세안법을 하실 때에는 고운 소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굵은 소금은 피부 상태를 해칠 수 있음)

그리고 평소 사용하시는 세안제를 평소 만큼 짜서 소금 알갱이가 세안제에 잘 녹도록 섞어주신 다음 세안을 하시면 된다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82-1024x683.png입니다

소금 세안 후 피부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전/후 피부 상태를 체크해봤는데요. (소금 세안 전 수분 35%, 유분 15.7%)

소금 세안 후 결과는? 수분이 55.2%, 유분도 24.8%로 유·수분 모두 표준 범위에 진입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소금 세안법은 소금 알갱이에 의해서 각질이 제거되는 효과도 있고 그로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도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소금 자체의 향균, 항염 효과로 피부 트러블 진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