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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일, 6월 28, 2022

“배부르게 먹어도 살 안 쪄요!” 스트레스 없이 많이 먹어도 2주 동안 5kg 빼주는 다이어트 성공 식품 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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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신종 전염병으로 불리는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비만은 그 자체만으로는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는 데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대사 합병증, 혈관 및 심장 질환, 암 등을 발생시키며 사망률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도 비만율은 최근 약 20% 증가해 엄청난 속도로 늘어난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선 적절한 체중 관리가 중요한데 가장 힘든 것이 바로 먹는 것을 참는 일입니다.

하지만 배부르게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 있는데 바로 ‘흰 강낭콩’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 흰강낭콩의 효능

1) 탄수화물 잡는 흰강낭콩

유럽인들은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서도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걸로 유명한데 그 비결은 흰강낭콩 입니다.

우리는 주식으로 쌀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하는데 다이어트의 최대 적은 탄수화물이라고 하죠.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침 속의 당분 분해효소 아밀라아제가 탄수화물을 분해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흰강낭콩을 섭취하면 파세올라민 성분이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막아줘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높은 단백질 함량

콩에 단백질이 가득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특히 흰강낭콩의 경우 더욱 풍부한 단백질 함량을 자랑합니다.

단백질 식품으로 꼽히는 달걀 보다 2배 많은 함량을 가졌으며, 현미의 3배, 우유의 8배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고생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변비’인데요.

흰강낭콩에는 장활동과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사과의 17배, 고구마의 8배나 들어있어 최적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3) 당뇨 예방

식사를 하면 급격하게 혈당이 올라가는데 이는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흰강낭콩은 당지수가 매우 낮은 식품으로 천천히 높여주고 낮춰주며 포만감을 지속 시켜주는데요.

당지수를 비교해보자면 고구마 78, 백미 69, 현미 66인것에 반해 흰강낭콩은 14로 탄수화물의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차단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당 대사를 억제해 비만을 막아주고 인슐린 수치가 감소하도록 도와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4) 간 기능 개선

간은 우리 몸의 화학 공장이라 불릴 정도로 각종 대사 과정에 영향을 주며, 몸속에 들어온 모든 것을 해독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간의 기능이 떨어지면 체내 독소를 해독하지 못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흰강낭콩에는 간 기능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레시틴이 풍부해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증진

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모발, 손톱, 근육 등 생성하며,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흰강낭콩에 풍부한 단백질은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시 부족할 수 있는 열량을 공급하며 기초대사량을 높여줍니다.

섭취 방법 및 주의 사항

흰강낭콩은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잡곡밥과 1:1의 비율로 섞어 밥을 지어도 되고, 우유나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거나 조금씩 쪄서 간식처럼 먹어도 좋습니다.

단, 흰강낭콩에는 렉틴이란 성분이 있는데 생으로 먹는 경우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10분 이상 익혀 먹어야 합니다.

또한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히 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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