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건강"운동 안하고 마시기만 해도 살 빠집니다" 잠들기 전 1잔만 마셔도 기초대사량 최대로...

“운동 안하고 마시기만 해도 살 빠집니다” 잠들기 전 1잔만 마셔도 기초대사량 최대로 높여 1시간 운동 효과 만드는 음료의 정체

운동이 건강에 꼭 필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잘 알고 있지만 바쁜 생활 속 시간을 투자해 운동하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루에 딱 1잔만 마셔도 1시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식품이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그것은 바로 와인 입니다.

캐나다 알버타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와인에는 신체와 심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근력을 개선해주는 ‘레스베라트롤’의 성분이 풍부해 매일 한 잔씩 마신다면 신체가 1시간 동안 격렬한 운동을 했을 때 얻는 효과와 같다고 합니다.

와인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로 운동효과 외에도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와인의 효능

1) 심혈관 질환 개선

우리나라의 사망률 2위는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이 차지하는데 이를 보호해주는 것이 바로 와인 입니다.

특히 레드와인에는 폴리페놀의 함량이 매우 높은데 이는 항산화제로 작용해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암, 스트레스 등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실제 육류와 버터 등 지방 섭취량이 높은 프랑스인이 미국인에 비행 심장 질환 발병률이 크게 낮은데 그 비결이 바로 식사와 함께 곁들이는 와인 때문입니다.

2) 당뇨 예방

와인을 하루 한 잔씩 마신다면 당뇨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레드와인 한 잔을 마시면 ‘레스베라트롤’성분으로 2형 당뇨병의 치료를 돕고, 전분이 단순당으로 분해되는것을 막아 식후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들의 경우 2~4년 동안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최대 57%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체중 감소

우리 몸 속 지방은 백색 지방과 갈색 지방으로 나뉘는데 이 중 갈색 지방은 체중을 감소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착한 지방입니다.

와인을 마시면 이 갈색 지방이 늘어나 체지방을 감소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워싱턴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레드와인의 활성 성분이 레스베라트롤과 지방 세포와의 연구를 위해 쥐에게 레스베라트롤 추출물을 섭취하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섭취한 쥐는 다른 쥐에 비해 더 많은 갈색 지방을 생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 면역력 강화

면역력은 바이러스와 맞서 싸울 수 있는 힘으로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와인을 마시면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알레르기의 영향을 감소시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12마리의 원숭이에게 에탄올 4%가 함유된 물과 음식을 섭취하게 한 결과 에탄올을 섭취한 원숭이들의 면역력이 강화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5) 콜레스테롤 개선

와인의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심장 질환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은 제거하고, 착한 콜레스테롤은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한 잔씩 와인을 마셔 혈관을 망치는 주된 요인으로 꼽히는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면 좋겠습니다.

주의 사항

적당량의 와인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를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직접적인 와인 섭취가 어렵다면 장아찌, 육류, 해산물 요리 등에 활용해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요.

하지만 와인은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는 술로 과하게 마시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 있으니 하루 2잔 이하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