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9,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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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의 시작은 무조건 이것부터 먹습니다” 아침 공복에 먹기만 해도 혈관을 확장시켜 노폐물 싹~ 빼버리는 음식

아침에 일어나면 입 안이 마르고 소변의 색도 진하다는 것을 느끼실텐데요. 그것은 바로 자는 동안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잠에서 깨어나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은 잠들어 있는 신체를 깨우며 끈끈해진 체내 혈액의 흐름을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우리 몸은 약 70%의 물로 이루어졌으며 신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만큼 물의 역할은 다양하고 결정적인데요.

오늘은 비싼 영양제와 보약보다 효과가 뛰어난 아침 물 한잔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의 놀라운 효과

1) 독소 제거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우리 몸은 쉬지 않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변형된 세포를 스스로 복원하며 치료하는 일을 합니다.

갈증 상태가 지속되면 신장의 독소 배출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면 해로운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성을 돕게 되는데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 보다 조금씩 나눠서 마시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2) 신진대사 향상

자는 동안은 물을 마시지 않기 때문에 수분 공급은 끊기지만 우리 몸은 자는 동안에도 쉬지 않고 수분을 배출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수분 부족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은 신진대사율을 24%나 높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진대사가 높아지면 체중 감량은 물론 장 운동을 활발히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3) 위산 중화

아침에 일어나 속쓰림을 경험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그 이유는 자는 동안 위는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 위산을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물을 마시면 분비된 위산을 중화시켜 속쓰림을 가라앉히는 효과 있습니다.

아침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공복에 바로 섭취하면 위산 때문에 유산균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물 한잔을 먼저 마신 후 먹어야 도움이 됩니다.

일어나자마자 잠을 깨기 위해 커피를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커피는 공복에 마시면 위 점막을 손상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체중 감량

체중 감량을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특히 공복에 따뜻한 물은 더욱 도움이 됩니다.

체온이 상승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위장과 신장기능이 향상 되어 노폐물 배출에 탁월합니다.

더불어 지방 대사도 올라가며, 공복감을 해소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간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신장 결석 및 방광염 예방

신장은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시키고, 혈액 내 전해질 농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수분이 부족하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으면서 돌처럼 굳어져 신장 결석이 생기게 됩니다.

신장결석과 방광염은 수분을 보충해줌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한데요.

물을 충분히 마시면 소변배출이 원활해지면서 결석을 예방하고, 이미 생성된 결석의 배출을 도울 수 있으며 세균도 함께 배출되므로 방광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기 전에는 가글이나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자는 동안 식도에서 역류한 위산이나 각종 세균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바로 물을 마신다면 다시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이왕이면 아무것도 섞지 않은 생수나 정수가 수분 섭취에 가장 효과적인데요. 녹차나 커피는 이뇨 작용을 일으켜 수분을 배출 시키고, 음료는 당과 열량 등이 높아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체내 수분이 1~2%만 부족해도 탈수 증상이 생기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아침은 물론 활동 시간에도 물을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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