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Home건강"하루에 한 번 꼭 챙겨드세요" 건강 전문의가 추천하는 죽어가는 췌장을 되살리는 음식

“하루에 한 번 꼭 챙겨드세요” 건강 전문의가 추천하는 죽어가는 췌장을 되살리는 음식

지난 MBN 천기누설에서는 소리없이 다가오는 침묵의 질환 당뇨병에 대해 소개되었습니다.

당뇨병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췌장

그렇기 때문에 췌장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만이 당뇨병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췌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췌장에 좋은 음식

천기누설에 출연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씨는 무엇보다도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말했습니다.

오메가-3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면 당뇨와 암의 발병위험을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속 혈전을 분해하고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를 맑게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효과로 간과 담, 췌장에 부담을 덜 줘 췌장 부담이 최종적으로 줄어들 수밖에 없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그녀가 추천하는 음식은 바로 ‘아마씨’ 입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함량이 연어보다 30배 많고 호두보다도 11배 많다고 합니다.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장내 노폐물, 독소를 제거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아마씨는 리그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혈당을 안정화해주고 췌장 기능을 돕는 성분입니다.

특히,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선 당지수가 낮은 식품을 섭취해야하는데 그 이유는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췌장 기능을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아마씨의 당 지수는 100g당 32로 당지수가 낮은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고 췌장 기능을 높여주는데 아주 적합한 곡물입니다.

아마씨 섭취방법

아마씨는 독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씨를 섭취할 때는 꼭 볶아서 섭취해야 합니다. 볶기만 해도 독소가 제거됩니다. 하루 2스푼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아마씨 기름도 마찬가지로 2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천기누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