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매일 마시기만 해도 체내 지방을 쏙~ 빼주는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그 음식은 바로 비트입니다. 그는 비트 1개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고혈압을 한 번에 해결하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질산염은 혈관을 확장해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의 질산염은 고혈압약 성분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먼저, 비트의 효능을 입증하기 위해 하나의 실험을 준비했습니다. 동일한 돼지기름이 묻은 접시에 물과 비트 우린 물을 준비해서 닦아보는 실험이었는데요.
먼저 타월을 물에 적셔 기름을 지워봤는데 닦으나 마나 기름은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예상대로 잘 닦이지 않았고, 닦을수록 기름이 더 묻어났는데요.
반대로 타월에 비트 우린 물을 묻혀 기름을 지워보니 물과 달리 기름이 잘 닦이는 모습이 보였고, 기름이 녹아 흐르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이처럼 비트가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이 지닌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었는데요.
비트 섭취방법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물 대신 마시는 ‘비트 껍질 차’를 추천했습니다. 몸속에 지방이 많거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이렇게 혈관 건강이 나쁘신 분들을 보면 공통적인 특징이 바로 물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물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내 때문에 잘 안 마시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물 대신 비트 껍질 차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비트 껍질 차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① 비트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주세요.
② 벗긴 비트 껍질을 햇볕에 말려주세요.
③ 말린 비트 껍질을 끓여주세요.
Tip. 비트 껍질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햇볕에 말려 찻잎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몸에 좋은 비트라도 소화기관이 약할 경우 많이 먹으면 소화 장애, 설사가 올 수도 있으니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삼가주세요.
또한, 비트가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이신 분들은 섭취를 금하고, 혈압이 정상인 사람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의 하루 권장량은 1개)
비트 껍질 차는 물처럼 수시로 마시면 좋고, 뜨겁게 차로 먹어도 좋고 냉장고에 보관해놓고 차갑게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기호에 맞게 물 대신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단 10일 만에 지방이 쏙 빠지는 경험을 해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