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닥터 차정숙’으로 큰 인기를 끌었죠?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면서도 당찬 여성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엄정화는 데뷔한지 30년이 지났지만, 연기 활동뿐만 아니라 가수 활동으로도 여전히 현역인데요.
50대 중반의 나이로 이렇게 폭넓은 활동을 무리없이 소화해내는 젊음의 비결은 바로 운동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패션 매거진 엘르를 통해 찍은 화보에서 50대라고는 믿을 수 없이 탄탄한 복근을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는데요.
50대임에도 20대와 다름없는 11자 복근 + 군살 제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최근 유튜브 ‘엘르 코리아_ELLE KOREA’채널에 ‘촬영 중 최소 10번은 말한 ‘닥터 차정숙’ 엄정화의 몸매관리 비법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서 엄정화는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운동 마니아 언니의 요즘 꽂힌 운동은?’이라는 질문에 ‘복근 운동’이라고 답했는데요.
엄정화는 ‘일년 반 정도 촬영만 한 것 같다. 근육을 찾기 위해 다시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며 ‘팔, 복근, 힙업 운동 등 전체적으로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엄정화는 ‘언니 젊음의 비결이 뭐에요? 꿀팁 좀 전수 해 주세요’라는 질문에도 ‘복근 운동해..’ 라고 답하며 다시금 복근 운동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는데요.
복근 운동과 더불어 촬영을 할 때는 저탄고지 식단을 못하지만 촬영이 지나면 저탄고지 식단을 하며 닭가슴살, 야채를 그람 수를 딱 따져서 먹고 있다고 합니다.
또 간헐적 단식도 한다고 하는데, 시간을 오래 두면 둘수록 젊어진다는 결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가? 라며 자신의 식단의 영향이 큰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복근운동
1. 다리 들어 올리기
① 침대나 바닥에 누워 두 다리를 곧게 편 다음, 발끝을 공중으로 15~20cm 정도 들어 올린다
이 자세로 버틸 수 있을때까지 버티기만 해도 운동이 된다고 합니다. (한 번에 무리하지 말고 1분만 버틴다는 생각으로 시작할 것)
힘들이지 않고 1분을 버틸 수 있게 되면, 시간을 조금씩 늘려나갑니다.
위 동작이 쉬운 분들은 다리를 좀 더 높이 올려서 레그레이즈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운동을 진행 해보시길 바랍니다.
2. 절반 윗몸 일으키기
① 바닥에 누워 무릎만 세운다
② 양손은 허벅지 위에 올린다
③ 숨을 내쉬면서 배에 힘을 준 뒤, 상체를 절반만 일으킨다
30초간 위 동작을 반복한다
허리에 큰 무리를 안 주고 상복근 자극이 많이 가면서 노인도 쉽게 복근을 키울 수 있는 운동
3. 무릎 당겨 올리기
① 의자에 등이 닿지 않도록 앉는다
② 숨을 내쉬면서 허벅지를 가슴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모아 높게 들어 올린다
③ 그 상태로 2~3초간 버티고, 5~10회 반복한다
평소 앉아 있을 때도 등을 등받이에 대지 않고 상체를 꼿꼿이 세운 채로 배에 힘을 주고 있으면 복근에 자극이 집중되면서 근육 단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엘르 코리아_ELLE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