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이곳’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누르면 간 속 찌꺼기 싹 사라진다!

‘이곳’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누르면 간 속 찌꺼기 싹 사라진다!

0
‘이곳’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누르면 간 속 찌꺼기 싹 사라진다!

간은 몸에서 남은 찌꺼기 피를 해독하고 배출하며 몸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주고 깨끗한 피를 생성하도록 돕는 갯벌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간의 나이를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과 간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초간단 지압법을 소개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20-1024x1024.png입니다
<간 건강 나이 측정법>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 후 한쪽 팔을 들어 귀 옆에 붙이고 팔을 들지 않은 방향으로 옆구리를 최대한 구부린다

이 때 자신의 키에서 30cm이상 내려가면 간 건강이 양호하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편차가 10cm씩 올라갈수록 자신의 나이에서 간 건강 나이가 10살씩 증가한다고 보면 됨)

옆구리에서 복부 옆 라인은 간 경락과 담 경락이 지나가는 곳으로 간이나 담이 안 좋은 분들은 옆구리가 경직되어 불편한 것.

간 재생 혈자리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2020060816142182679_1591600461.jpg입니다

*기문혈 : 간과 비를 소통하고 조절하여 기의 운행을 다스리고 혈이 잘 도는 혈자리 (가슴에서 갈비뼈 2개 정도 밑 위치)

기문혈을 눌렀을 때 아프다면, 과다한 음주와 스트레스로 간이 손상됐다는 증거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 곳을 살짝 아프다 싶은 강도로 너무 세지 않게 3~7초 정도를 눌러서 압력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위 지압법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것이 효과적!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__Users_OVVO_Desktop_%ED%83%9C%EC%B6%A9%ED%98%88-2.jpg입니다

*태충혈 : 엄지 발가락과 검지 발가락 사이의 오목한 부위

이곳을 눌렀을 때 아프면 간에 독소가 쌓여 간염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태충혈은 간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혈액순환에 좋은 혈자리로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눌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