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팽이버섯을 이렇게 먹었더니” 먹기만 해도 체중 감량은 물론 만성 염증까지 싹 없어집니다!

“팽이버섯을 이렇게 먹었더니” 먹기만 해도 체중 감량은 물론 만성 염증까지 싹 없어집니다!

0
“팽이버섯을 이렇게 먹었더니” 먹기만 해도 체중 감량은 물론 만성 염증까지 싹 없어집니다!

과거 MBN ‘엄지의 제왕’ 488회에서 ‘내 장기를 녹이는 뱃살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했습니다.

전 세계에 많은 사람들을 고통 속에 죽게 하는 질병은 바로 비만으로, 건강하다고만 생각했던 체중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몸을 망가뜨린다고 해요.

우리 몸에 만성 염증인 상태가 길어지면, 면역세포로부터 장기간 공격을 받는 상태에 놓이게 된다고 합니다.

비만도 만성 염증이 거듭된 결과로 결국 비만은 만성염증 상태이며 비만 상태가 되는 것은 염증에 염증을 더 한 것으로 뱃살이 찔 땐 순식간에 찌지만, 빼는 건 배로 힘들다고 해요.

이렇게 뱃살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MBN ‘엄지의 제왕’에서 준비한 것은 염증과 지방을 잡는 이른바 ‘염지환’이라고 합니다.

잘 먹기만 해도 체중 감량은 물론이고 만성 염증까지 싹 없앨 수 있다고 하네요.

염지환

염지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팽이버섯, 올리고당, 들기름인데요.

우선 팽이버섯을 선택한 이유는 항염증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버섯이라고 하는데 버섯에는 셀레늄, 폴리페놀,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팽이버섯은 100g당 39kcal 저칼로리에다가 식이섬유는 양배추보다 2배나 높고 또 내장지방 감소를 촉진시키는 키토산 리놀레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뱃살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염지환 만드는 방법

① 팽이버섯은 건조기에 말려 믹서에 간다 ② 팽이버섯 가루에 들기름을 넣는다 ③ 올리고당을 넣어 반죽을 만든다
④ 동글게 환을 만들어주면 완성 ⑤ 완성된 염지환은 기름종이로 감싸서 냉장 보관

- 들기름의 효능 : 참기름보다 오메가-3 풍부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

- 올리고당의 효능 : 설탕에 비해 열량이 낮고 혈당 수치를 덜 올림
  • 팽이버섯 X 들기름 만성염증 잡는 최강 조합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