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물에 이걸 넣어 먹었더니..” 40일간 섭취하자 혈관이 막혀 썩어가던 혈액이 맑고 깨끗해졌어요.

“물에 이걸 넣어 먹었더니..” 40일간 섭취하자 혈관이 막혀 썩어가던 혈액이 맑고 깨끗해졌어요.

0
“물에 이걸 넣어 먹었더니..” 40일간 섭취하자 혈관이 막혀 썩어가던 혈액이 맑고 깨끗해졌어요.

혈관 노화 현상은 혈관의 탄력 감소와 함께 혈관에 살이 찌는 현상으로 나타나는데, 바로 혈관벽이 두꺼워지는 현상이죠?

혈관벽은 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두꺼워지기도 하지만, 나쁜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두꺼워질 수 있는데요.

경동맥 혈관벽 두께는 정상일 경우 0.6~0.7mm라고 하는데요. 이 경동맥 혈관벽 두께가 1.18mm를 초과하게 될 경우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 발생률이 4배 증가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혈관벽 두께가 0.1mm 증가시 5년 후 치매 발병 위험률이 25%나 높아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에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콜레스테롤을 다스려 딱딱하고 두꺼워진 혈관벽을 얇고 탄력있게 바꿔주는 비밀 식재료를 소개했습니다.

계피수

계피는 육계나무 껍질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계피는 성질이 몹시 따뜻하고 맛은 달고 맵다’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계피는 우리 몸안에 정체된 어혈 즉, 혈관에 쌓인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모세혈관을 확장해서 혈액을 잘 통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계피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 체내 흡수 시 인슐린 역할로 혈당 저하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40일간 계피를 먹은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을 나눠서 비교를 해봤다고 하는데요.

계피를 섭취한 그룹의 경우에는 총 콜레스테롤이 최대 26%감소 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은 최대 27%감소하고 또 중성지방도 최대 30%까지 감소했다고 합니다.

반면 계피 미섭취 그룹은 어떠한 변화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계피수 만드는 법

① 물 2L에 계피 스틱 2개, 씨를 제거한 사과 1개를 넣는다
② 20분간 끓인 뒤 식혀서 냉장 보관한다

냉장보관한 계피수를 하루에 한 잔씩 섭취하기

사과는 계피의 알싸한 향과 잘 어울러질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더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해요.

Tip. 계피수를 끓이는게 번거로우신 분들은 시중에 파는 계피 분말을 이용해 물에 타서 섭취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