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돈 1도 들지 않아요..” 살 빼고 싶다면 10초만 투자해서 ‘이것’하면 체중이 감량됩니다!

“돈 1도 들지 않아요..” 살 빼고 싶다면 10초만 투자해서 ‘이것’하면 체중이 감량됩니다!

0
“돈 1도 들지 않아요..” 살 빼고 싶다면 10초만 투자해서 ‘이것’하면 체중이 감량됩니다!

젊은이들 사이에 바디프로필이 유행하고 있다. 자신의 몸을 멋지게 관리해 사진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이처럼 다이어트는 연예인이나 보디빌더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닌 보편화된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어렵다. 먹는 것도 조절해야 하고, 운동도 해야 하고, 무엇보다 다이어트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가장 어렵고, 이것이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요인이다.

그런데 매일 자신의 몸, 즉 몸매가 드러나는 전신사진을 찍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는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바로 ‘눈바디’ 다이어트. 눈바디란 눈과 체성분 분석기 브랜드를 합친 신조어로 거울을 통해 자신의 몸을 계속 확인하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눈바디 다이어트는 왜 효과적일까?

예뻐지는 자신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체중계의 숫자를 확인한다. 분명 열심히 식단을 조절했는데도 몸무게는 변화가 없고, 그렇게 다이어트 포기자가 되어 간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면 초기에는 근육의 양이 늘어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 경우도 있고, 살이 빠졌지만 체중의 변화가 늦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눈바디 다이어트는 체중과 상관 없이 나의 몸이 변화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살을 빼는 재미가 생기고, 이는 동기부여가 돼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실제 스페인 알리칸테대학 연구진은 전신사진을 통해 몸매를 확인한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271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매일 사진을 찍으며 다이어트를 촬영한 결과 참가자의 90%가 프로그램에 끝까지 참여했고, 71.3%는 감량목표 체중에 도달한 것이다.

또 한가지 성공요인은 다이어트 부작용인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낮다는 점이다.

물만 마시기, 원푸드 다이어트하기, 무작적 굶기. 급격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들이다. 문제는 이런 방법들은 단기간에 몸무게는 줄지 몰라도 예쁜 몸매가 만들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 원래 식단으로 돌아가면 오히려 체중이 빠지기 전보다 더 뚱뚱해 지는 요요현상을 겪게 된다.

이는 과도한 음식제한이 폭식을 유발하고, 폭식과 절식을 반복해 신진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면 근육이 줄며 체지방량이 늘어나 살이 찌기 쉬운 상태가 되버린다.

그런데 눈바디는 운동을 병행해야만 자신의 원하는 몸매가 만들어 지기 때문에 올바른 식단과 운동으로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해 진다.

마지막 눈바디 다이어트의 성공요인은 개개인 마다 원하는 다이어트 부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똑같은 몸무게일지라도 어떤 사람은 복부에, 또 다른 사람은 허벅지에, 또는 팔뚝에 살이 집중되어 있다. 그런데 눈바디 다이어트를 하면 자신의 체형 중 특히 지방이 축적된 부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해당 부위에 대한 공격적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특히 뚱뚱했던 부위의 살이 더 많이 빠져 균형잡힌 몸을 완성 할 수 있게 된다.

건강하게, 날씬하게, 예쁘게 살을 빼고 싶다면 오늘부터 전신 사진을 찍어보자. 체중계의 숫자를 보며 0.1kg에 일희일비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달라지는 몸을 눈으로 확인하며 변화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