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건강"아는 사람만 한다는 비법.." 피부 전문의가 공개한 피부 하얗게 만드는 송혜교 초특급...

“아는 사람만 한다는 비법..” 피부 전문의가 공개한 피부 하얗게 만드는 송혜교 초특급 세안법

도자기 피부의 대명사 송혜교의 피부 비결 중 하나는 바로 ‘우유 세안법’ 이라고 합니다.

송혜교는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클렌징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에 끼얹듯이 발라 패팅 마사지를 해준다고 공개했습니다. 이 같은 우유 세안법은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깊숙히 침투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방송 캡처

우유는 고대부터 피부미용에 사용됐다고 전해지는데요. 클레오파트라는 우리들의 기억 속에 서양을 대표하는 미인으로 각인되어 있는데, 고대 이집트 여왕인 클레오파트라는 우유로 목욕하며 피부를 관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고대 로마황제인 네로의 아내 포파이아는 여행할 때에도 항상 우유 목욕을 하고, 평소에는 발효된 요거트를 활용해 요거트 스킨케어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방송 캡처

그렇다면, 우유가 왜 피부미용에 좋은 것일까요?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방송 캡처

우유 속 AHA(Alpha Hydroxy Acids, 알파하이드록신산)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소를 공급해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락틱산 또는 락트산으로도 불리는 AHA 성분은 우유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천연 보습 인자로,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건강한 각질을 생성 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 면역도 강화해준다고 하네요.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방송 캡처

송혜교의 우유 세안법

STEP 1. 클렌징 제품들로 데일리 세안을 해줍니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세안법으로 피부 표면의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STEP 2. 우유를 살짝 데운 후 화장솜에 적셔서 얼굴에 올려줍니다.

(우유 내 AHA성분이 각질을 제거해주고 미네랄 성분이 보호막을 형성해 윤기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STEP 3. 그 후 솜을 떼어내고 미온수로 꼼꼼하게 우유를 씻어내줍니다.

(씻어내지 않는다면 우유 유지방이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더 심화시키기 때문에 물로 헹구는 것은 필수라고 합니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방송 캡처

우유 세안법 꿀Tip

우유 세안시 상한 우유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유가 상하기 시작하면 젖산이 발효가 활발해지면서 천연보습인자 AHA의 성분과 유사해진다고 합니다. 딥 클렌징 및 각질제거도 더 효과적이죠.

다만 여드름 피부나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우유의 지방 성분이 또 다른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용에 있어 주의 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제 세안제로 사용해보세요 ! 칙칙한 피부톤을 밝혀주고 뛰어난 각질정리와 보습 효과로 피부결이 한결 부드러워지실거에요

출처 : tvN ‘곽승준의 쿨까당’ 방송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