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0.5 C
Munich
월요일, 9월 26, 2022

“이 좋은걸 왜 안해..?” 매일 5분만 따라해도 옆구리살 ‘올킬’ 시키는 초간단 자세 1가지

Must read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경우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허리 근육이나 척추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원인은 다른곳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몸을 잡아주고 지탱하는 골반 문제일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골반의 균형이 망가지면서 틀어지게 되면 척추와 무릎의 변형이 생기고, 허리 균형까지 깨질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는 이유는 양반다리, 짝다리, 다리 꼬기 등 평소의 생활습관을 비롯해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골반 틀어짐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데요.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동시에 뱃살과 옆구리살 같은 나잇살까지 잡아줄 수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 바로 잡는 하루 5분 인어공주 운동법

인어공주 운동법은 집에서 텔레비전을 시청하면서도 할 수 있을 만큼 난이도가 낮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인데요.

매일 5분씩 투자해 운동한다면 늘씬한 옆구리 라인은 물론 틀어진 골반까지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1) 손바닥을 등 뒤로 짚고 두 무릎을 세워줍니다.

2) 두 무릎을 붙인 상태에서 뒤꿈치를 들어 발끝을 세웁니다.

3) 두 무릎을 좌우로 각각 10회씩 반복합니다.

무릎을 좌우로 움직이며 허리를 비틀 때 배에 힘을 주고 한다면 옆구리 근육을 자극해 매끈한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고 골반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 자가진단

골반이 틀어졌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거울을 보고 편안하게 선 상태로 양쪽 어깨 높이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어깨의 높이가 각각 다르다면 골반의 균형이 망가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방법은 천장을 보고 바르게 누워 왼쪽 다리를 굽혀 오른쪽 무릎 바닥에 대보고, 오른쪽 다리를 굽혀 왼쪽 무릎 바닥에 대보세요.

이때 양쪽 무릎 중 한쪽이 잘 안 닿지 않는다면 그쪽의 골반이 어긋난 것입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젊은층에서도 골반 틀어짐의 증상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하루 5분만 투자해 골반을 교정해보시길 바랍니다.

틀어진 골반이 교정되어 균형을 찾으면 평소 불편했던 허리와 척추 통증이 가라앉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체내 노폐물 배출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하체 비만을 해소할 수 있고 생리통과 요통이 줄어들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