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먹는 순간 몸에서 먼저 반응하네요” 의사들이 아침에 꼭 당근 주스를 마시라고 추천하는 이유 6가지(+섭취방법)

“먹는 순간 몸에서 먼저 반응하네요” 의사들이 아침에 꼭 당근 주스를 마시라고 추천하는 이유 6가지(+섭취방법)

0
“먹는 순간 몸에서 먼저 반응하네요” 의사들이 아침에 꼭 당근 주스를 마시라고 추천하는 이유 6가지(+섭취방법)

하루의 시작을 맞이하는 아침은 신체와 정신을 깨우며 기분 좋은 하루를 맞이 하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미처 해소되지 않은 피로감과 덜 깬 잠으로 인해 기분이 좋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아침 공복에 먹는 음식이 매우 중요한데요. 어떤 음식을 섭취 하느냐에 따라 하루의 컨디션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많은 의사들은 당근 주스를 마시면 아직 깨어나지 않은 신경을 깨우며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당근주스는 항암식이요법 중 하나로 불릴 정도로 우리 건강에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의사들이 매일 아침 ‘당근 주스’를 권하는 특별한 이유

1) 암 예방

미국의 의사 막스 거슨은 항암 식이요법 중 하나로 ‘대량의 당근주스(야채주스) 마시기’를 추천했습니다.

그 이유는 당근의 비타민, 미네랄, 효소 와 평소 식생활에서 섭취가 어려운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하기 때문인데요.

당근의 대표적인 성분은 비타민A,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이 풍부한데 특히 베타카로틴은 암 예방에 뛰어난 성분으로 폐암에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폐속 노폐물을 제거하며, 폐암 세포의 생존율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중앙대 식품영양학과의 연구에 의하면 당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경우 폐암 발병률이 63% 감소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을 비롯한 고지혈증, 고혈압, 비만 등의 생활습관 병과 우을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영양 불균형 해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때 식사를 하지 못하거나 인스턴트 식품 또는 배달 음식을 주로 섭취 하다 보면 영양적으로 불균형하기 쉽습니다.

아침에 당근주스를 마신다면 우리 몸이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보충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약 30종류의 비타민과 약 100종류의 미네랄이 필요한데요.

당근주스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균형을 갖추고 있어 영양을 공급해줘 영양 불균형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3) 장 활성화 운동

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운동을 돕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대변의 양과 질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매일 아침 당근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장 장애와 속쓰림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혈압 안정화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 조절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짧게는 몸이 부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혈압을 상승 시키며 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혈압이 높거나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은 당근 주스를 꾸준히 섭취해 혈압을 안정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남성 생식 능력 향상

당근에 함유된 영양소는 정자의 운동성을 높여 임신 확률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에 따르면 건강한 대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게 한 뒤 정자의 운동량을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당근을 섭취한 대상자들은 임신 확률이 최대 8%가량 증가했습니다. 정자가 난자까지 헤엄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자녀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당근을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6) 시력 보호

당근 주스를 매일 섭취하면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시력 보호와 안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눈의 망막을 보호하며, 노년에 발병하기 쉬운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므로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보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직장인들과 학생 등 남녀노소에게 당근 주스는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유익한 당근 주스 만드는 방법

당근만 갈아 마셔도 좋지만 맛과 영양을 높이고 싶다면 사과와 함께 주스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당근 반쪽과 사과 반쪽, 물 한 컵을 믹서기에 넣고 충분히 갈아주세요.

(2) 당근 사과 주스에 꿀 1스푼을 넣어 함께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바쁜 아침 식사를 챙겨 먹기에는 시간적 여유나 식욕이 없을 때가 많은데 앞으로는 당근 주스 한잔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채우고 피로 마저 날려버리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