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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 6월 30, 2022

“살 빼고 싶다면 3주만 따라해보세요”가정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3주만에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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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SBS 좋은 아침에서 출연한 가정의학과 박용우 교수가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꿀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내가 아는 다이어트 지식은 버려라’라고 말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이들의 식사량을 줄이고, 굶는 다이어트 방식을 지적했다.

살 안찌는 체질
출처 : SBS 좋은아침

박용우 교수는 신진대사와 식욕을 조절하는 체내 조절 시스템이 망가지면 살 찌는 체질로 변한다고 말했습니다. 무작정 식사량을 제한하고 운동을 하는 것보단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법

출처 : SBS 좋은아침

1단계 – 식단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그 이유는 탄수화물을 과다섭취하면 체내 인슐린 수치를 상승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주 1~2회 간헐적 단식으로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고 3주간 피라미드 식단을 섭취하면서 1~2회는 24시간 단식을 해야 합니다.

출처 : SBS 좋은아침

2단계 – 수면

수면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밤 12시부터 새벽 4시 사이는 반드시 수면 상태에 있어야 하고 최소 6시간 이상 숙면을 하고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박용우 교수는 밤 10~11시 사이에 취침하고 오전 6시에 기상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SBS 좋은아침

3단계 – 운동

주 4회 이상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규칙적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높은 강도와 낮은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3주 다이어트 계획

1. 12시간 공복, 6시간 이상 수면 필수

2. 탄수화물 섭취와 신체 활동량의 균형 유지

3. 매 끼니 양질의 단백질 충분히 섭취

4. 주 4회 이상 규칙적이고 힘든 운동 지속

출처 : SBS 좋은아침

이처럼 박용우 교수가 말하는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비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약 3주간 인체 시스템은 바뀐 환경에 적응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한 3단계를 따라한다면 살 안 찌는 체질로 변한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SBS 좋은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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