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83kg였는데 52kg됐어요” 출산 후 ‘이것’하자 -30kg 감량한 서하얀 다이어트 비법

“83kg였는데 52kg됐어요” 출산 후 ‘이것’하자 -30kg 감량한 서하얀 다이어트 비법

0
“83kg였는데 52kg됐어요” 출산 후 ‘이것’하자 -30kg 감량한 서하얀 다이어트 비법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의 아내 서하얀은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개인 채널에 ’83kg→52kg 서하얀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라는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그녀는 댓글을 보니 관리법이나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 물으시는 분들이 많았다며, 거창한 방법은 아니지만 저만의 루틴, 식단, 운동법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2-1024x577.png입니다

우선 서하얀은 ‘운동, 식단 조절, 물 많이 마시기’ 이 세 박자가 다 갖춰졌을 때 몸무게가 세상 착해진다며, 이 세 박자를 잘 지킬것을 강조했습니다.

서하얀은 두 아이를 자연 분만한 후에 급격히 찐 살을 뺀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직접 공개한 식단 관리법부터 다이어트 레시피, 인바디, 운동 루틴, 출산 후 다이어트 등 서하얀이 직접 공개한 꼼꼼한 관리 팁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인바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4-1024x575.png입니다

서하얀은 첫 번째 비법으로 ‘인바디 체크’를 추천했는데요.

체중계로만 몸무게를 쟀을 때보다 확실하게 체성분까지 꼼꼼하게 알아야 본인의 몸 상태를 더 잘 알 수 있고 또 그에 맞게 운동법도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인바디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현실적으로 매일 인바디를 체크하는 것이 어렵다면 매일 아침 공복에, 같은 시간, 같은 체중계로 눈바디와 인증샷을 남겨 가며 기록하라고 하네요.

2. 운동 루틴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5-1024x576.png입니다

서하얀은 한 가지를 꾸준히 못 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한 가지를 꾸준히 하게 되면 재미도 없고 운동을 하게 되는 부위도 제한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원하는 몸매에 따라 운동 방법을 다르게 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요가, 인터벌 러닝, 개인 PT, 줄넘기 등 짧고 굵은 운동 위주로 그때그때 돌아가며 골라 운동한다고 해요.

PT는 복근 운동, 스쿼트, 등 그리고 유산소&클라이밍 하기 싫은 강도 높은 부위별 운동을 하도록 채찍질 해주니 의자가 약하다면 꼭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라고 합니다.

요가는 10년 넘게 하고 있는데, 몸에 열을 내고 싶거나 굳어서 뻐근할 때 마사지 대신 아쉬탕가 하타 요가를 하면서 몸을 푼다고 해요.

3. 생활 습관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6-1024x577.png입니다

운동 못 하는 날에는 조금 부지런히 일찍 일어나서 애들 등원 시키고 헬스장에 가서 30분을 무조건 인터벌 러닝을 한다고 해요.

그것도 못 하면? 서하얀은 무조건 뭐라도 해야하는 편으로 간단하게 침대에서 베개를 이용한 스트레칭을 한다고 합니다.

운동을 못하면 이제 식단으로 조절을 하고 빠른 취침을 한다고 하네요.

4. 식단 관리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7-1024x578.png입니다

아침은 간단하게 고구마 말랭이, 구운 계란, 미숫가루를 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점심에는 주로 미팅을 하면서 먹기 때문이 일반식을 먹는데 이때 탄수화물과 국물은 절대 먹지 않고 고기, 야채 위주로 먹는다고 해요.

저녁은 낫또나 닭가슴살 소시지 등 단백질로 대체하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집밥을 먹게 되면 흰쌀밥 대신 귀리밥, 곤약밥)

또 하나 서하얀의 식단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물이라고 해요.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물론 작두콩차, 구기자차, 도라지차, 보이차, 호박즙 등을 마시면서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5. 출산 후 다이어트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8-1024x577.png입니다

출산 후 100일 전에는 집에서 샤오미의 접히는 런닝머신 기계로 애기 낮잠 잘 때 걸으면서 붓기도 빼고 체력도 빼고 출산 후 100일 내내 집 안에서 걸어다녔던 기억이 있다고 해요.

100일 이후에는 등산을 통해 떨어진 체력을 끌어올렸으며 요가를 활용하여 몸의 라인을 잡았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레시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ollage-6-1024x1024.png입니다

<두부 유부초밥> 유부초밥 세트, 두부 반 모, 씻은 묵은지, 곤약밥

① 마른 팬에 두부를 으깨가며 볶아 물기를 날린다 (소금간 살짝)
② 묵은지를 잘게 다진다 (청양고추 추가로 느끼함 잡기)
③ 유부는 한 번 헹궈 꼭 짜서 짠맛을 제거한다
④ 볶은 두부에 후레이크 절반과 묵은지를 섞어 그릇에 옮긴다
⑤ 곤약밥을 반 정도 덜어 준비한 속과 섞는다

<닭가슴살 김밥> 닭가슴살 소시지, 계란, 귀리쌀밥, 볶은 채소

①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잘게 다져 팬에 볶는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 추가)
② 볶은 채소와 귀리쌀밥을 섞은 다음 김 위에 얇게 편다
③ 닭가슴살 소시지 or 계란 원하는 재료를 넣고 김밥을 만다

출처 : 유튜브 ‘서하얀 seohay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