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77kg에서..” 출산 후 ‘이것’ 먹자 22kg 감량한 정주리 다이어트 비법

“77kg에서..” 출산 후 ‘이것’ 먹자 22kg 감량한 정주리 다이어트 비법

0
“77kg에서..” 출산 후 ‘이것’ 먹자 22kg 감량한 정주리 다이어트 비법

멋진 몸매를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선 운동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식단입니다. 실제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운동은 20%, 식단은 80%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식단은 다이어트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그우먼 정주리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얻은 차와 함께 먹기만 해도 지방분해 효과를 일으켜 체중 감량에 도움 되는 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오늘 포스트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1. 레몬밤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으로 2000년 이상 역사를 가진 식물입니다.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예방해 체지방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인제대학교 백병원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레몬밤 추출물을 섭취한 비만 그룹은 내장지방이 20%나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개그우먼 정주리는 출산 후 불어난 체중을 레몬밤 추출물을 섭취해 20kg 이상 감량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레몬밤은 심신 안정, 해독 작용, 소화 촉진 등의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음식입니다.

2.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 대표 발효차로 갈산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췌장에서 분비되는 효소 리파아제의 활동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리파아제는 몸속으로 들어온 지방을 분해해 체내로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갈산이 방해하면서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과하게 쌓인 체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연구학회지의 연구에 따르면 보이차 추출물 1g을 12주간 마신 그룹은 내장지방이 평균  8.7% 감소했다고 합니다.

3. 녹차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체내 지방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을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할 때 도움 얻는 차입니다. 모두 다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만큼 꾸준히 마시면 체중감량에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