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한 끼를 해독 주스 한 잔으로 바꾸는 것으로 2주 동안 6kg 감량할 수 있다는 다이어트가 화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해독 주스 섭취로 몸의 독소를 빼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을 준다는 ‘빼빼 주스’를 소개했다.
빼빼 주스의 원리는 지방에 달라붙어서 지방의 크기를 400배까지 키워 살을 왕창 찌게 만드는 ‘지용성 독소’를 수용성으로 바꿔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이다.
우리 몸에 지용성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되면 지방을 정상적으로 분해하여 지방의 크기가 감소시키고 이는 체중 감량 성공으로 이어진다.
전문가가 소개한 빼빼 주스 레시피와 섭취 방법은 다음과 같다.
2주 빼빼 주스
재료 : 아스파라거스 100g, 오이고추 5g, 토마토 반 개, 블루베리 50g, 올리브 오일 1 큰 스푼, 물 200ml (1인분 기준)
가장 먼저 아스파라거스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그릇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이는 아스파라거스의 두꺼운 세포벽 속 영양소를 체내로 흡수하기 위함이다.
뜨거운 물에 담가 둔 아스파라거스는 약 1분 뒤 건져낸다. 그다음 익힌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블루베리, 오이 고추, 올리브 오일, 물을 전부 믹서에 넣어 갈아준다.
섭취 시 주의사항
1일차 아침, 점심, 저녁, 2일 차 아침까지 4끼를 연달아 빼빼 주스로 해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과부하에 걸린 간 기능을 정상화하기 위해 빼빼 주스로 몸속 독소를 충분히 빼주기 위함이다.
그 이후부터 아침, 점심은 일반식으로 먹되, 저녁은 반드시 빼빼 주스로 먹어야 한다. 저녁은 오후 7시 30분 전에 먹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는 간 해독 시간을 길게 갖기 위함이다.
빼빼 주스 기본 수칙
1. 야식, 패스트푸드, 밀가루 음식은 2주간 먹지 않는다.
2. 독소 배출을 위해 하루 물 1.5L 이상 마신다.
3. 빼빼 주스 식단에 맞춰 운동도 병행하면 해독 및 다이어트 효과가 상승한다.
실제로 개그맨 박휘순이 2주 해독 다이어트를 진행한 결과, 다이어트 전 체중 78.2kg에서 다이어트 후 체중 73.4kg으로 약 4.8kg 감량에 성공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몸에 독소 배출은 물론 체중감량까지,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한 해독 주스 다이어트를 따라 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