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사람들이 치킨은 무조건 고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반은 맞고 반을 틀렸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치킨은 어느 치킨을 먹느냐에 따라서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도 있으며 오히려 좋은 수단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치킨인 양념치킨의 경우 두꺼운 튀김 옷과 당이 많이 들어간 양념 소스로 인해 다른 치킨에 비해 아주 높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몸에서 당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빨라 지방으로 쉽게 전환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아 다이어트할 때 최악의 음식이죠.
양념치킨은 100g당 당류 함유량이 10g정도로 후라이드에 비해 약 20배 정도 높은 함유량을 보이는 만큼 달콤한 양념이 발라진 양념치킨은 반드시 피해주셔야 한답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치킨은 바로 구운치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유튜브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채널에 ‘지코바 치킨 먹으면서 -6kg 빼기 (광고아님)’ 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번 지코바를 먹으면서 두달만에 무려 -6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뻑뻑하고 질리는 닭가슴살이 아닌, 부드럽고 맛있는 닭다리살 드시면서 체중 감량의 효과까지도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지코바 치킨 중에서도 소금구이는 감미료 전혀 없이 오직 소금으로만 조리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좋다고 해요.
뼈나 순살 아무거나 상관없지만, 순살이 양을 더 쉽게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순살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다만 아무리 소금구이라고 해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시는 게 중요한거 아시죠?
우선 순살은 닭다리살이며 조리 전 무게가 750g으로, 즉 순살 소금구이 한마리에는 단백질이 약 150g 들어있다고 합니다.
1. 적정량
순살 한 마리는 치킨이 총 30조각 들어있어서 한조각에 단백질이 평균 5g씩 들어있는셈으로 본인의 단백질 섭취량에 맞게 양을 조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 여성 한 끼 단백질 적정량 20~30g / 4~6조각
- 남성 한 끼 단백질 적정량 30~40g / 6~8조각
근력운동 병행 시 2조각 이상 추가 가능!
2. 채소 함께 섭취
물론 치킨만 먹는다고 해서 끝이 아니고, 채소를 반드시 함께 드셔야 합니다.
일단 치킨무는 설탕 대신 사카린이 들어있어서 의외로 드셔도 괜찮지만, 치킨무만으로는 채소가 부족해서 토마토나 양배추, 샐러리 같은 채소를 미리 준비해주시고 나물이나 김치 같은 한식 반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실제 식단 모범사례라고 하는데,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 지코바를 먹으면서 두 달 동안 6kg 감량했다고 하네요.
3. 소스 살짝
함께 오는 소금은 마음 편히 찍어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또 허니 머스터드도 한 봉에 당질이 3g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살짝 찍어 드시는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스리라차, 핫소스도 가능)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인 지코바 드시면서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다이어트한의사 쏘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