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6, 2023
Home건강다이어트"너무 빼서 못 알아봤어요.." 다이어트로 체중 17kg 감량하고 김고은 닮은 꼴 소리...

“너무 빼서 못 알아봤어요..” 다이어트로 체중 17kg 감량하고 김고은 닮은 꼴 소리 듣는 연예인 (+비법)

지난 6월, 결혼한지 4년 만에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다는 개그우먼 이수지. 그런데 그 뒤에는 다이어트라는 노력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개그우먼 이수지는 다이어트 시작 목적이 2세 준비였다고 합니다.

살이 빠지다보니 건강을 되찾은 것은 물론 진짜 2세가 생겼다고 하는데, 다이어트로 -17kg를 감량한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일까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1-19-1024x576.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개그우먼 이수지는 나의 건강은 물론이고 미래에 마주할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한의원에 방문했고, 한약과 함께 한의원 원장의 가이드를 철저히 따른 후 다이어트는 물론 자연임신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살이 너무 잘 빠져 신기하기도 하고 신났다고 하는데, 그렇게 무려 3개월 반 만에 -17kg을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개그우먼 이수지의 다이어트를 책임진 한의원 원장의 다이어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챙겨 먹어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2-15-1024x576.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비타민, 크롬, 아연,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이 지방을 분해할 때 촉매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충분히 챙겨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지고 계신 종합비타민 안에서 크롬, 아연,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잘 포함이 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고 함유된 걸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아침을 꼭 챙겨먹어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3-9-1024x576.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사실 우리가 아침을 잘 안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아침을 꼭 드시는 게 다이어트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해요.

아침에는 대사가 굉장히 올라가는 시점이라고 하는데, 이때 무언가 칼로리가 우리 몸에 들어가지 않으면 우리 몸은 기초대사량을 낮춰서 살찌는 몸으로 바뀔 수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침을 꼭 드시고 저녁은 약간 떼운다 이런 개념으로 최소한으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따뜻한 물을 먹어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4-10-1024x576.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따뜻한 물이 기초 체온을 높여서 대사를 올려주기도 하고, 물 자체가 대사를 올려주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물 500cc만 먹어도 10분 안에 대사량이 약 30% 정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대신 한번에 벌컥벌컥 드시기 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드시는 걸 추천한다고 하네요.

4. 탄수화물, 당질을 최소한으로 먹어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5-7-1024x576.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특히 빵, 떡, 밀가루를 최대한 줄이라고 합니다. 전혀 안 드시게 되면 사실 탄수화물도 지방을 분해할 때 불쏘시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당량 조금은 드셔줘야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루로 된 탄수화물, 떡도 쌀가루로 만들고 빵도 밀가루로 만듭니다.

가루로 된 탄수화물은 GI지수가 높기 때문에 좀 더 살이 찔 수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공복시간을 길게 해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6-9-1024x577.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간헐적 단식을 하면 더 좋고 식사와 식사 사이에 음식을 먹지 않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해요.

예를 들어서 시장에서 장을 봐 올 때 당장 먹을 것들은 우리가 소비를 해버리지만 남는 것들은 냉장고에 저장을 하고 그래도 남는 건 냉동실에 보관을 하게 되죠?

실제로 우리가 식사를 하게 되면 바로 체지방으로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간에 있는 글리코겐 형태로나 근육에 있는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지방으로 저장이 되기 전에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격을 넓게 해서 소비를 시켜주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7-9-1024x577.png입니다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위 5가지 방법을 따르면, 어느 정도 감량도 되고 다이어트도 된다고 하는데요.

개그우먼 이수지처럼 다이어트 한약이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① 반복된 다이어트로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식단을 줄여도 감량이 안 되는 경우
② 식욕억제가 잘 안되는 경우
③ 갑상선 저하증처럼 대사질환이 있는 경우
④ 몸이 안 좋은 경우 (수술 후 혹은 질환으로 기력 부족한 경우)
⑤ 출산 전후 다이어트
⑥ 중년 다이어트

이 외에도 개그우먼 이수지는 칼로리가 없고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변비 해소, 체중 감량, 콜레스테롤 감소,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곤약과 각종 과일로 체중 조절을 했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친절한 한의사 언니 정성미TV’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