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1, 2023
Home건강다이어트"이것도 못하면 사람인가요?" 무슨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던 뱃살 '이것' 하자마자 빠져버리네요.

“이것도 못하면 사람인가요?” 무슨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던 뱃살 ‘이것’ 하자마자 빠져버리네요.

몸속 가장 위험한 지방 뱃살! 뱃살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 대사증후군은 물론이고 뇌졸중, 뇌출혈 등 심혈관계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미용은 둘째치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빼야 하지만 지긋지긋하게 안 빠지는 것이 문제죠?

ⓒ 채널A ‘행복한 아침’

채널A ‘행복한 아침’에 전지혜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가만히 있어도 빠진다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초간단 생활 습관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전지혜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소개한 가만히 있어도 뱃살이 쪽~빠지는 생활 습관은 무엇일까요?

1.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라!

ⓒ 채널A ‘행복한 아침’

우리가 흔히 하는 말이 있죠?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이런 얘기 많이들 하시죠? 특히 지금 같은 경우 휴가철이라 더 더욱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을 달고 사실듯 한데요.

이렇게 휴가동안 마음껏 드시게 되면 체중은 당연히 불어나겠죠? 그런데 이때 골든타임을 반드시 잡으셔야 한다고 해요.

과식을 해서 체중이 늘었을 때 바로 지방이 되는게 아니라고 해요.

과식을 해서 체중이 늘었을 때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먼저 저장이 된다고 하는데, 간이나 근육에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약 2주 정도 후에 지방으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 채널A ‘행복한 아침’

그런데 이때 글리코겐과 지방을 비교해봤다고 하는데요.

글리코겐이 체지방으로 변환되면 우리가 에너지를 7배 정도를 더 써야 똑같은 부피를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기억하셔야 하는 게 ‘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빼라’ 라고 해요.

2주의 시간을 놓치시면 그만큼 7배 정도의 에너지를 더 쓰셔야 같은 부피를 뺄 수 있다라는 점을 반드시 명심하세요!

2. 배에 힘주기

ⓒ 채널A ‘행복한 아침’

배에 힘을 주고 있는 자세를 취하는 것 자체가 뱃살 감량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서 있을 때와 앉아있을 때 뱃살 빼주는 자세가 각각 다르다고 합니다.

첫 번째. 서 있을 때 자세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뱃가죽을 등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배를 집어넣어주세요. 그다음 힘을 주고 30초 정도 유지해주세요.

배에 힘이 들어가면서 장기를 딱 잡아주는 느낌이 들면서 뱃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복부 근육량이 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 거라고 하네요.

두 번째. 앉아있을 때 자세

ⓒ 채널A ‘행복한 아침’

의자에 등을 대지 않고 정수리를 천장 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고 앉아주세요. 그다음 30초 정도 복부에 힘을 주세요.

두 가지 자세 모두 내부 장기를 지탱하는 힘을 키우는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살이 찌면 보통 중력의 힘도 생기고 고 갑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내부에서 장기가 밀려나온다고 해요.

‘나는 먹은 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배가 자꾸 나오지?’ 라고 하신다면 사실은 복벽에 힘이 약해져서 대장이나 소장이 밀려나와서 뱃살처럼 보이는 경우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은 복근의 힘을 키우셔서 장기가 밀려나오지 않게 복근을 늘리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복식 호흡법

ⓒ 채널A ‘행복한 아침’

보다 간단하게 일상에서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복식 호흡’이라고 합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는 풍선이 부풀어 오른다는 느낌으로 복부를 부풀리고, 내쉴 때는 풍선에 바람이 빠져 줄어드는 것처럼 복부를 수축하면 됩니다.

복식호흡은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3초간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1~2초는 숨을 참은 뒤 내 쉴 때는 4~5초간 천천히 입으로 숨을 내쉬면 됩니다.

하루에 10분씩 의식적으로 호흡법을 연습해 평소에도 같은 방법으로 숨 쉴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행복한 아침’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