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이것도 못하면 사람인가요?” 무슨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던 뱃살 ‘이것’ 하자마자 빠져버리네요.

“이것도 못하면 사람인가요?” 무슨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던 뱃살 ‘이것’ 하자마자 빠져버리네요.

0
“이것도 못하면 사람인가요?” 무슨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던 뱃살 ‘이것’ 하자마자 빠져버리네요.

몸속 가장 위험한 지방 뱃살! 뱃살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 대사증후군은 물론이고 뇌졸중, 뇌출혈 등 심혈관계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미용은 둘째치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빼야 하지만 지긋지긋하게 안 빠지는 것이 문제죠?

ⓒ 채널A ‘행복한 아침’

채널A ‘행복한 아침’에 전지혜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가만히 있어도 빠진다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초간단 생활 습관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전지혜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소개한 가만히 있어도 뱃살이 쪽~빠지는 생활 습관은 무엇일까요?

1.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라!

ⓒ 채널A ‘행복한 아침’

우리가 흔히 하는 말이 있죠?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이런 얘기 많이들 하시죠? 특히 지금 같은 경우 휴가철이라 더 더욱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을 달고 사실듯 한데요.

이렇게 휴가동안 마음껏 드시게 되면 체중은 당연히 불어나겠죠? 그런데 이때 골든타임을 반드시 잡으셔야 한다고 해요.

과식을 해서 체중이 늘었을 때 바로 지방이 되는게 아니라고 해요.

과식을 해서 체중이 늘었을 때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먼저 저장이 된다고 하는데, 간이나 근육에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약 2주 정도 후에 지방으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 채널A ‘행복한 아침’

그런데 이때 글리코겐과 지방을 비교해봤다고 하는데요.

글리코겐이 체지방으로 변환되면 우리가 에너지를 7배 정도를 더 써야 똑같은 부피를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기억하셔야 하는 게 ‘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빼라’ 라고 해요.

2주의 시간을 놓치시면 그만큼 7배 정도의 에너지를 더 쓰셔야 같은 부피를 뺄 수 있다라는 점을 반드시 명심하세요!

2. 배에 힘주기

ⓒ 채널A ‘행복한 아침’

배에 힘을 주고 있는 자세를 취하는 것 자체가 뱃살 감량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서 있을 때와 앉아있을 때 뱃살 빼주는 자세가 각각 다르다고 합니다.

첫 번째. 서 있을 때 자세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뱃가죽을 등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배를 집어넣어주세요. 그다음 힘을 주고 30초 정도 유지해주세요.

배에 힘이 들어가면서 장기를 딱 잡아주는 느낌이 들면서 뱃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복부 근육량이 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 거라고 하네요.

두 번째. 앉아있을 때 자세

ⓒ 채널A ‘행복한 아침’

의자에 등을 대지 않고 정수리를 천장 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고 앉아주세요. 그다음 30초 정도 복부에 힘을 주세요.

두 가지 자세 모두 내부 장기를 지탱하는 힘을 키우는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살이 찌면 보통 중력의 힘도 생기고 고 갑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내부에서 장기가 밀려나온다고 해요.

‘나는 먹은 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배가 자꾸 나오지?’ 라고 하신다면 사실은 복벽에 힘이 약해져서 대장이나 소장이 밀려나와서 뱃살처럼 보이는 경우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은 복근의 힘을 키우셔서 장기가 밀려나오지 않게 복근을 늘리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복식 호흡법

ⓒ 채널A ‘행복한 아침’

보다 간단하게 일상에서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복식 호흡’이라고 합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는 풍선이 부풀어 오른다는 느낌으로 복부를 부풀리고, 내쉴 때는 풍선에 바람이 빠져 줄어드는 것처럼 복부를 수축하면 됩니다.

복식호흡은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3초간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1~2초는 숨을 참은 뒤 내 쉴 때는 4~5초간 천천히 입으로 숨을 내쉬면 됩니다.

하루에 10분씩 의식적으로 호흡법을 연습해 평소에도 같은 방법으로 숨 쉴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행복한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