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미용 “팩하기 전에 ‘이것’했더니..” 마스크팩 할 때 수분함량 2배 더 높이는 방법

“팩하기 전에 ‘이것’했더니..” 마스크팩 할 때 수분함량 2배 더 높이는 방법

0
“팩하기 전에 ‘이것’했더니..” 마스크팩 할 때 수분함량 2배 더 높이는 방법

집에 있는 평범한 마스크팩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뷰티 유튜브 채널 ‘SKINCARE신나영’에서는 마스크 팩 하기 전에 하는 ‘이것’이 팩의 효과를 배로 만들어준다며 자신만의 비법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그녀가 자신만의 비법이라며 공개한 것은 다름 아닌 마스크 팩을 하기 전에 알로에 젤, 앰플, 세럼 같은 종류를 듬뿍 바르고 그 위에 팩을 부착하는 것이다.

ⓒ유튜브 - SKINCARE신나영

너무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세럼이나 알로에 젤을 바른 다음 팩을 하게 되면, 팩의 에센스가 피부에 잘 흡수되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보습과 진정에도 더 효과가 있다고 그녀는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트러블이 올라왔을 경우에는 진정을 위해 알로에 젤을 발라주고, 찬바람이나 뜨거운 바람을 많이 맞아 건조할 경우에는 수분함량이 많은 에센스를 바를 것을 추천했다.

ⓒ유튜브 - SKINCARE신나영

실제로 그녀는 자신이 소개한 방법이 얼마나 효과적인 인지 확인시켜주기 위해 간단한 실험을 진행했다.

한 번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팩을 한 뒤 피부의 수분함량을 체크했고, 다른 한 번은 알로에 젤을 듬뿍 발라 팩을 한 뒤 피부의 수분함량을 체크했다.

ⓒ유튜브 - SKINCARE신나영

그 결과, 일반적인 방법의 피부 수분함량은 51.1%가 나왔고, 알로에 젤을 듬뿍 바른 방법의 피부 수분함량은 99%로 약 2배 정도 수분함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과를 확인한 뷰티 유튜버는 일반적인 방법과 자신만의 방법의 느낌이 다르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실험을 해본건 처음이라며 자신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끝으로 그녀는 팩을 떼어낸 이후 마무리도 중요하다며, 팩만 붙였다가 뗄 경우 수분이 빠르게 탈수될 수 있기 때문에 팩을 마친 후 에는 꼭 크림과 페이스 오일을 발라줄 것을 강조했다.

그녀의 비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유튜브 채널 ‘SKINCARE신나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