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평범한 마스크팩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뷰티 유튜브 채널 ‘SKINCARE신나영’에서는 마스크 팩 하기 전에 하는 ‘이것’이 팩의 효과를 배로 만들어준다며 자신만의 비법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그녀가 자신만의 비법이라며 공개한 것은 다름 아닌 마스크 팩을 하기 전에 알로에 젤, 앰플, 세럼 같은 종류를 듬뿍 바르고 그 위에 팩을 부착하는 것이다.

너무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세럼이나 알로에 젤을 바른 다음 팩을 하게 되면, 팩의 에센스가 피부에 잘 흡수되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보습과 진정에도 더 효과가 있다고 그녀는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트러블이 올라왔을 경우에는 진정을 위해 알로에 젤을 발라주고, 찬바람이나 뜨거운 바람을 많이 맞아 건조할 경우에는 수분함량이 많은 에센스를 바를 것을 추천했다.

실제로 그녀는 자신이 소개한 방법이 얼마나 효과적인 인지 확인시켜주기 위해 간단한 실험을 진행했다.
한 번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팩을 한 뒤 피부의 수분함량을 체크했고, 다른 한 번은 알로에 젤을 듬뿍 발라 팩을 한 뒤 피부의 수분함량을 체크했다.

그 결과, 일반적인 방법의 피부 수분함량은 51.1%가 나왔고, 알로에 젤을 듬뿍 바른 방법의 피부 수분함량은 99%로 약 2배 정도 수분함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과를 확인한 뷰티 유튜버는 일반적인 방법과 자신만의 방법의 느낌이 다르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실험을 해본건 처음이라며 자신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끝으로 그녀는 팩을 떼어낸 이후 마무리도 중요하다며, 팩만 붙였다가 뗄 경우 수분이 빠르게 탈수될 수 있기 때문에 팩을 마친 후 에는 꼭 크림과 페이스 오일을 발라줄 것을 강조했다.
그녀의 비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유튜브 채널 ‘SKINCARE신나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