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1, 2023
Home건강"죽었다 깨어나도 안 먹어요.." 계란 이렇게 먹었다가는 식중독은 물론 폐 결석까지 발생합니다.

“죽었다 깨어나도 안 먹어요..” 계란 이렇게 먹었다가는 식중독은 물론 폐 결석까지 발생합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음식의 종류가 지극히 풍부해졌지만, 매일 먹는 음식 중에서 계란은 거의 빠지지 않는데요.

그러나 계란을 먹은 후 섭취하면 안되는 음식을 먹거나 함께 먹는 행동들로 인해 계란의 장점을 잃게 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위협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계란과 함께 섭취하면 독이 되는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 마시기

계란 섭취 후 입안에 남는 텁텁함 때문에 차를 마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계란 섭취 후 차를 마시는 행동은 건강에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녹차나 홍차 등 차 종류에는 대량의 타닌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계란의 단백질과 타닌산이 만나게 되면 수렴성을 가진 타닌단백질을 형성하게 되는데요. 이 물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느려지게 만들어 변비가 쉽게 생길 뿐 아니라, 유독 물질과 발암물질의 인체흡수 가능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계란 섭취 후 차를 마시고 싶으시다면 약 1시간 정도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 복용하기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약과 함께 복용하면 위장에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으며 약효를 떨어뜨립니다.

특히 소화기 질병이나 설사를 앓고 있는 중이라면 더 더욱 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염증 등으로 약을 먹고 있다면 계란을 비롯한 단백질 섭취 자제를 줄여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인체 세포벽 뿐 아니라 염증과 바이러스 등의 세포벽도 구성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이 세포들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니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특히나 더 주의해주세요.

감 먹기

계란 섭취 후 후식으로 바로 감을 먹으면 식중독 뿐만 아니라, 심하면 급성위장염과 폐결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구토, 설사, 복통 위주의 급성위장염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만일 2가지를 같이 먹은지 1~2시간 이내에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재빨리 토해서 유독물질을 체외로 배출하게끔 해주시고, 곧장 병원에 방문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유 마시기

계란과 두유 모두 건강식이라서 식사 중 계란을 먹은 이후에 두유를 마시면 건강에 좋을 것이라 생각하시겠지만, 오히려 영양 가치를 떨어뜨리는 일이라고 합니다.

두유에 함유된 트립신과 계란 흰자위에 함유된 단백질과 만날경우 영양분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