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건강"따라하고 키 상위 1티어 됨.." 따라만 해도 숨겨진 키 5cm 복구하는 초대박...

“따라하고 키 상위 1티어 됨..” 따라만 해도 숨겨진 키 5cm 복구하는 초대박 스트레칭 4가지

“아 ~ 내 키가 3cm만 더 컸으면 좋겠다”

이렇게 키가 좀 더 크길 바라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성장기가 지난 성인에게 키가 자라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오히려 걷거나 움직이는 시간 보다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현대인들은 성인이 된 후 키가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여성의 경우 30세에서 70세까지 평균적으로 약 5cm의 키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키가 감소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숨겨진 키를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키 5cm 늘려주는 초대박 스트레칭 4

실제 모델 한혜진은 과거 ‘나혼자 산다’에 출연해 5년 동안 꾸준히 헬스를 한 결과 키가 자랐다고 했습니다.

운동을 통해 삐뚫어진 척추의 균형을 맞추는 것 만으로도 숨어있는 키를 되찾을 수 있는데요.

해외 유튜버 ‘액티브키로프랙틱(ACTIV CHIROPRACTIC)에서는 키가 커지는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 스트레칭은 특별한 도구 없이 바닥에 누워 약 10분간 몸을 움직이며 허리와 골반 통증의 원인이 되는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며 숨어있는 키를 살려주는 방법입니다.

1) 고양이 자세

땅에 손을 짚고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이때 손목은 어깨에서, 무릎은 골반에서 일직선으로 떨어지도록 위치를 잡아줍니다.

목과 어깨에 힘을 뺀 상태로 천천히 숨을 마시면서 허리를 오목하게 만들어주며 시선은 살짝 위를 바라봅니다.

숨을 내쉴 때는 등을 천장으로 당기다는 느낌으로 볼록하게 해주며 시선은 자신의 배꼽을 보면서 척추 마디마디가 움직이는 것을 느껴보세요.

고양이 자세는 키를 늘리는 것은 물론 등과 어깨 근육을 강화해줘 굽은 등과 거북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20~30회씩 3세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터그 트위스트

바닥에 누운 후 다리를 살짝 들어 올린 상태로 천천히 좌우로 비틀어 줍니다.

매일 15~20회씩 3세트를 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천천히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3) 코브라 자세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상태로 엎드려 땅을 짚고 최대한 상체를 들어 올리는 척추교정법 입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며 하루 20~30회 3세트씩 합니다.

이 자세는 허리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등 근육을 유연하게 만들어줍니다.

4) 백 스트레치

똑바로 누운 후 다리를 번갈아가면 가슴까지 올려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은 왼쪽으로, 왼쪽 무릎은 오른쪽으로 구부립니다.

30~60초 간격으로 3세트 진행합니다.

오늘 소개 드린 키가 커지는 스트레칭 4가지를 꾸준히 한다면 여러분의 숨겨진 키를 찾고, 굳어있는 몸을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이나 휴식 시간 중 하루 10분을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유연해진 척추 사이에 숨겨진 여러분의 키가 커질 수 있으며, 피로 회복과 자세 교정 효과는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