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1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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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한 쾌감에 빠져들었어요..” 자극된 중추신경계를 안정 시켜 ‘완벽한 숙면’ 빠지게 만드는 식품 5

건강을 지키는 데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성인의 1/3이 불면증을 겪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그중 5%만이 병원을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되면 피로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뿐 아니라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불면증에 시달릴때 먹으면 좋은 천연 수면제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따뜻한 우유 한 컵

우유에는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성이 있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가 있으며, 칼슘이 풍부해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해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좋습니다.

 2. 상추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줄기 속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이 성분은 진정효과와 최면, 진해효과가 있어 잠자는 것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 잎을 잘 씹어 먹으면 긴장이 진정되고 편안한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3. 셀러리

셀러리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멜라토닌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셀러리를 먹는 것도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셀러리의 잎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엽산,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4. 양파

피로를 느끼는 불면증에는 양파가 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양파의 매운 향기인 ‘알린’ 성분을 맡으면 뇌를 자극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정신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를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불면을 해소해 줍니다.

5. 호두

평소 호두를 즐겨 먹으면 혈중 멜라토닌 함량이 3배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뇌 조직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도 근육을 적절히 진정시키며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과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들어있고 수면 촉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통해 섭취한 트립토판이 뇌에 도달하는 데에는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따라서 수면 한 두시간 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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