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7.3 C
Munich
목요일, 6월 30, 2022

“물을 이렇게 먹어보세요”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기능을 강화시켜 치매의 위험이 싹 사라집니다.

Must read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고자 습관적으로 술을 찾는 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지지만, 지속‧반복될 경우 신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뇌의 신경세포를 교란시키고 망가뜨려 염증을 일으키는데, 장기간 지속되면 치매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평소 물을 섭취할 때, ‘이것’만 넣어 섭취해도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기능을 강화시켜 치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평소 물을 섭취하는 방법만 바꿔도 죽어가는 뇌세포를 되돌릴 수 있다”며, 이것을 꼭 넣어 섭취할 것을 추천 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결명자’입니다.

어렸을 적, 항상 냉장고에는 보리차나 결명자 티백을 물통에 넣고 우려, 물처럼 마셨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결명자는 뇌세포 기능을 개선시켜, 치매 예방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는 소식이 전해져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결명자의 놀라운 효능

1) 뇌세포 기능 개선

요즘 많은 현대인들은 술을 즐겨 마시고 있는데 술은 중독성이 강해 한 번 빠지게 되면 쉽게 벗어날 수 없습니다.

술은 뇌 기능을 망가뜨리고 신경세포 사이의 정보교환을 방해하여, 신체 수행 기능에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 동아대 연구팀은 결명자 추출물을 동물 실험에 진행한 결과, 알코올로 발생한 뇌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에탄올(술)에 의해 기억 장애가 발생된 실험쥐에 결명자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에탄올에 의한 기억력의 손상을 방지하여, 정상으로 회복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다만, 결명자의 효능이 뛰어나도 술을 많이 마시면 효능을 전혀 볼 수 없으니, 평소 술을 자주 드셨다면 지금부터라도 줄여나가시기 바랍니다.

2) 콜레스테롤 개선

결명자를 차로 꾸준히 마시면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결명자는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왔고,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한국식품개발연구원에서는 결명자 추출물을 고 콜레스테롤 식이를 섭취한 실험쥐에게 4주간 섭취시켰더니,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이 감소하였고, 지방산의 합성 관련 효소의 활성을 낮추는 효능을 보였다고 보고했습니다.

평소 콜레스테롤이 높고 체중감량이 필요하다면 결명자 차를 꾸준히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3) 시력기능 개선

결명자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눈의 피로회복을 돕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눈의 충혈을 완화시켜 시력증진에 도움을 주며 시신경을 강화하여 녹내장, 야맹증, 백내장 등의 시신경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방에서는 결명자를 환동자(還瞳子)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눈을 건강한 상태로 되돌린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4) 간 기능 강화

동의보감에서는 결명자를 “간의 기운을 증진시키며 두통과 코피를 다스린다”고 적혀있습니다.

실제로 결명자는 손상된 간의 기능을 재생하는 작용에 도움을 주며, 간에 쌓인 열을 내려주고 해독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결명자 추출물을 5주간 실험쥐에게 투여했더니, 간 손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나타났으며 이는 간 보호효과와 일부 항산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결명자는 알코올로 인해 손상될 수 있는 뇌세포뿐만 아니라 간세포까지 보호하여,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5) 변비 개선

결명자에 함유된 ‘안트라퀴논’ 성분은 변비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 현대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결명자 특유의 기름기와 안트라퀴논 계열의 성분(chrysophanol)이 딱딱한 변을 무르게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만, 결명자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변비를 치료하는 목적 이외에 몸이 찬 사람들은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명자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결명자는 살짝 볶은 후, 끓는 물에 우려서 물 대신 마시면 좋고, 이때 말린 국화를 결명자와 9:1 비율로 섞어 마시면 시력 개선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결명자9:국화1(볶은결명자, 말린 국화 시중에 판매중)

앞서 이야기했듯이 결명자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이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결명자를 물에 우려 매일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하고 혈관에 낀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평소 깜짝임이 잦고 혈압이 높았다면 오늘부터 결명자 차를 마시고 건강 개선에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