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3.7 C
Munich
일요일, 7월 3, 2022

“주 3회 가던 병원 이젠 안 가요” 의사 100% 만장일치로 경고한 ‘식품’ 섭취 중단하자 나타난 변화

Must read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참 맛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맛있는 음식은 거의 밀가루가 들어가 있다고 봐도 좋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밀가루 끊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밀가루는 밀을 정제하는 과정에서 필수 영양소는 대부분 사라지고 탄수화물만 남아 영양 불균형을 불러오며 몸 속에서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지방은 비만을 비롯한 혈관 질환, 심장병, 피부 트러블, 탈모 등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밀가루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 음식들의 유혹에서 벗어나 밀가루를 끊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 변화가 일어납니다.

밀가루 끊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 변화

1) 피부 개선

밀가루 끊기를 시도한 사람들 중 눈에 띄게 효과를 보는 것이 바로 피부 개선 입니다.

밀가루는 소화 작용을 방해해 몸에 열이 생기게 되고, 체내에 독소와 노폐물을 쌓이게 합니다.

우리 몸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게 되는데 그때 발생하는 것이 각종 피부 트러블 이며, 기존의 여드름이나 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또한 밀가루를 만들 때 사용하는 첨가제도 피부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밀가루를 끊는다면 배출되지 못한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해지며 피부가 깨끗해지고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체중 감량

다이어트의 적은 탄수화물이라고 하는데 밀가루는 탄수화물의 결정체 입니다.

피자와 햄버거, 각종 인스턴트 음식 등 우리가 흔히 살찐다고 하는 음식에는 밀가루가 빠지지 않고 들어있습니다.

밀가루로 만든 음식에는 소금, 설탕, 버터 등이 많이 들어가 당지수가 높기 때문에 혈당을 높게 하고 살을 찌게 만듭니다.

당뇨와 고혈압 등 성인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밀가루를 끊는 다면 체중 감량은 물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소화 장애 개선

밀가루를 먹으면 ‘소화가 안된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밀가루의 쫄깃한 식감을 내는 글루텐 때무입니다.

글루텐은 몸에 잘 흡수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어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은 소화가 안되고, 속이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끊는 다면 글루텐으로 발생한 소화 장애를 치유할 수 있으며 배변활동이 개선되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소화장애로 고생하신다면 이번 기회에 밀가루 끊기에 도전해 개선해보시길 바랍니다.

4) 부종 개선

밀가루는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어 몸을 차갑게 만들어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또한 글루텐은 잘 녹지 않으며 체내의 수분 흐름을 막아 몸에 쌓이면서 붓게 만들거나 부종을 유발합니다.

부종은 나트륨과도 깊은 관련이 있는데 밀가루를 활용한 요리에는 소금이 빠지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는 것 만으로도 부종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성인병 예방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칼로리가 높고 섭취 후에도 포만감이 오래 유지 되지 않아 금새 허기짐을 느끼게 되므로 비만을 만듭니다.

또한 염분이나 콜레스테롤 등의 함유가 높아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의 위험성을 높입니다.

성인병을 예방하고 싶다면 밀가루 위주의 식단보다는 밥을 포함한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6) 식욕 감퇴

밀가루 음식으로 식사를 한 경우는 넉넉하게 먹어도 쉽게 배고픔을 느끼게 됩니다.

왜냐하면 열량이 높은 밀가루 음식은 혈당으로 변하는 시간이 다른 음식에 비해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높은 열량에도 불구하고 금방 배고픔을 느껴 다른 음식의 섭취를 유도하므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밀가루 음식 대신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 대체 한다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쉽게 허기짐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뼈 건강 개선

뼈 건강은 눈에 보이지 않아 소홀하기 쉽지만 뼈가 튼튼하지 않다면 골다공증이 발생하며 그로 인해 골절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합니다.

또한 다른 질환과 달리 완치가 아닌 평생 관리를 해야 하므로 평소에 먹는 음식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밀가루 음식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건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우리가 주로 먹는 면류는 나트륨이 많이 있어 섭취를 줄이면 뼈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8) 편두통 예방

편두통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는 밀가루의 글루텐 입니다.

글루텐 과민증이나 드물게 샐리악 병 환자라면 위장에서 흡수되는 글루텐을 외부 적이라고 판단해 싸우게 되는데 이때 건강한 조직을 공격하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글루텐이 함유된 식품을 먹은 후 1시간 이내에 편두통 증상이 있다면 글루텐 과민증 일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의 사항

밀가루는 중독성이 강하므로 단칼에 끊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또 과도하게 탄수화물을 줄이면 뼈와 근육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대체 식품 찾기

밀가루를 갑자기 끊는 것이 어렵다면 밀가루를 대신할 통밀과 같은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서 밀가루의 양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로 만든 빵이나 면 같은 당지수가 높은 음식 대신 통밀빵이나 쌀로 만든 면 등으로 대체 하는 것이 좋은데요.

통밀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을 만드는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질에 풍부해 도움이 됩니다.

2) 함께 도전할 친구 만들기

다이어트는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한다면 서로 의지가 되고 힘이 될 수 있는데 이처럼 밀가루 끊기를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지인들과 식사를 할 때도 미리 알려둬 밀가루를 대체할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일주일을 참아라

입맛이 길들여지는데 최소 일주일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 며칠에는 밀가루 음식이 생각나고 계속 먹고 싶겠지만, 딱 일주일만 버티면 그 뒤론 자연스럽게 생각이 나지 않고 쉽게 목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