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5.8 C
Munich
목요일, 6월 30, 2022

“이런 프라이팬은 갖다버리세요!” 사용할 때마다 유해 물질 배출해 암세포 발생시킨다는 최악의 프라이팬

Must read

프라이팬은 음식을 볶고 튀길 때 사용하는 주방 필수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음식들이 눌러 붙어 음식의 모양이 망가지고 맛 또한 없어집니다.

그런 이유로 음식이 눌러 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코팅 프라이팬은 높은 열 보존율과 매끄러운 코팅 소재로 되어 있어 음식이 쉽게 눌러 붙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260℃ 이상의 온도로 요리할 경우 코팅 팬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코팅 팬이 벗겨지면 유해한 성분들이 배출되어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눌러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을 쓰다보면 코팅이 벗겨져서 화학물질이 음식과 함께 우리 몸에 들어간다며, 이 유해물질들은 아이의 성장이나 발달 또는 호르몬 영향에 치명적이며 성인에게는 당뇨와 같은 질환의 발병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외에도 프라이팬 코팅 원료인 PFOA는 가열할 때 온도가 올라가면서 액체가 기체로 변하게 되는데 이 성분은 자연 상태에서 쉽게 분해되지 않아 식수, 토양 등에 축적되고 몸에 쉽게 쌓입니다.

몸에 쌓인 PFOA는 갑상선 호르몬 이상을 일으키고 면역세포 수를 급격하게 줄여 정상 작용을 방해하는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또한, 간에 염증이 발생해 간세포 비대, 간경화, 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뇌 손상과 뇌출혈, 뇌경색 등의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는 PFOA 사용을 금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라이팬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PFOA Free” 제품을 구입하거나 불편하더라도 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프라이팬 사용법

1. 프라이팬 코팅이 벗겨지지 않도록 나무 또는 플라스틱 재질의 도구를 사용합니다.

2. 프라이팬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벽에 걸어 보관합니다.

3. 프라이팬에 음식을 보관하지 않습니다. 음식에 함유된 염분이 침투해 눌러붙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4. 가열된 팬은 충분히 식힌 후에 세척해줍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