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3.7 C
Munich
토요일, 7월 2, 2022

“암 환자는 절대 먹지 마세요” 자연치유 중인 암 환자가 알려주는 ‘암이 좋아하는 음식’ 9가지

Must read

유방암 4기를 진단 받고, 간 전이까지 겪고 있으며, 현재 자연 치유 중인 유튜버가 공개한 ‘암이 좋아하는 음식’ 9가지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유튜브 채널 ‘보말할망Harmang TV’에서는 ‘암이 좋아하는 음식 9가지. 암 환자는 먹지 마세요. 간 전이 유방암 4기암 자연 치유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는 현재 3개월 동안 자연 치유 중이며, 자연치유를 통해 전이암이 많이 줄 수 있었다고 한다. 특히, 3개월 동안 했던 식습관 관리가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하는데, 유튜버가 그동안 먹지 않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1. 설탕

설탕에도 유기농 설탕, 마스코바도 등 다양한 설탕이 있지만, 어떤 설탕도 먹지 않았다고 한다. 그 이유는 PET CT라는 검사를 통해 암세포가 당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PET CT란 공복을 몇 시간 유지한 다음, 포도당과 유사한 물질을 주입해 전신의 미세한 변화를 관찰하는 영상 촬영 기법인데, 이 원리 자체가 포도당을 먹이로 암세포의 특징을 이용한 검사이기 때문에 설탕은 전혀 먹지 않았다고 한다.

2. 육류

자연치유라고 하면 대부분 채식만 하는 식습관을 생각한다. 하지만, 유튜버에 경우 아이에 채식만 먹은 것은 아니라고 한다. 어느 정도의 육류는 섭취를 했지만, 육류 중에서도 붉은 육류는 한 점도 먹지 않았다고 말했다.

붉은 육류라 하면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말고기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붉은 육류는 아니지만 닭고기도 예외는 아니었다. 단백질 보충이 필요할 때에는 위에 음식들을 제외한 유황 오리나 생선 등을 먹었다고 한다.

3. 유제품

유제품에 경우 소가 임신을 해야 젖이 나오는 법인데, 우유 낙농가에서는 우유를 계속 생산해야 하기 때문에 호르몬제나 그와 관련된 사료를 계속 먹일 수밖에 없다고 한다.

달걀도 마찬가지로 자연 사료를 먹일 경우 매일매일 닭들이 알을 낳지 않기 때문에, 불을 항상 환하게 켜놓고 산란용 사료를 먹이고 달걀을 많이 생산해 내도록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유튜버는 마트에 파는 일반적인 계란이나 유제품은 먹지 않았다고 한다.

4. 찬 음식

찬 음식은 전혀 먹지 않는다고 한다. 유튜버는 중국어 전공이다 보니, 중국 문화를 접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찬 음식이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최소한 상온의 음식이나 음료를 먹었다고 한다.

5. 가공식품

모든 인스턴트식품과 가공식품은 99% 먹지 않는다고 한다. 가공식품이라는 것 자체가 순수한 식재료를 오랫동안 보존하면서 유통을 해야 되다 보니까 여러 가지 첨가물들이 들어갈 수밖에 없어 우리 몸에는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고 한다. 어렵겠지만 가공 식품만 끊어도 몸의 엄청난 변화를 느낄 수 있으니, 꼭 암환자가 아니더라도 가공 식품 섭취는 줄이거나 끊을 것을 당부했다.

6. 밀가루

흰쌀, 흰 밀가루 등의 정제된 곡물류는 먹지 않는다고 한다. 과거에는 과자나 빵, 떡 등을 좋아하는 입맛이라 자주 즐겨먹었지만, 이 음식들이 굉장히 독이 됐다고 판단해 밀가루가 들어가는 음식은 전혀 먹지 않았다. 정 밀가루 음식이 먹고 싶을 때에는 유기농 통밀가루를 구매해 직접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7. 가열된 기름

가열된 기름을 먹지 않았다는 건 튀긴 음식이나 볶은 음식을 말하며, 이런 음식들은 전혀 먹지 않는다고 한다. 요즘 나오는 식용유는 원료 자체가 별로 좋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치킨이나 튀긴 음식 등을 판매하는 음식점에서는 원가나 여러 가지 조건을 절약하기 위해 깨끗한 기름을 유지하는 게 더욱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유튜버는 주로 생 들기름, 호두기름, 올리브유 등을 가열하지 않은 상태에서 샐러드에 뿌려먹거나 채소무침으로 먹었다고 한다.

8. 조미료

조미료, msg, 다시다, 미원 등은 전혀 먹지 않는다고 한다. 집에서 먹을 때는 상관없지만, 외식을 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먹게 되는데, 이 때문에 외식은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어 유튜버는 꼭 다시다나 미원이 아니더라도, 허브솔트, 맛소금 등 생각보다 많은 제품에 msg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꼭 원재료나 식재료를 살 때 그 라벨을 확인하여 안 좋은 성분을 확인하고 살 것을 추천했다.

9. 외식

외식은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다고 한다. 식당에 경우 조미료를 안 쓰는 식당은 찾을 수 있어도, 설탕을 안 쓰는 식당은 거의 찾기가 힘들었기에 어쩔 수 없이 외식을 해야 하는 날에는 도시락을 싸가서 먹었다고 한다.

이렇게 암이 좋아하는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끝으로 유튜버는 3개월 동안 최대한 자연 시간표에 맞게 생활하려고 노력했으며, 1시간 이상의 과격한 운동은 하지 않았고,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에어컨 바람이 있는 곳에는 오래 있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 소개한 이 모든 것은 자연 치유에 24시간을 쓰면서 살았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일반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이들에게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오늘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여, 각자의 상황에 맞게 할 수 있는 부분부터 조금씩 해보는 것을 추천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보말할망Harmang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