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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7월 2, 2022

간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싹~ 녹여없애주는 6가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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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은 몸 안에 있는 ‘천연 정화조’의 역할을 합니다. 간이 걸러내는 것들은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독소와 약물, 호르몬 등입니다. 이러한 불순물이 들어오면 간에서 여러 가지 복잡한 화학반응을 거쳐, 적절히 해독되거나 분해가 됩니다.

특히,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독소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것은 ‘음식’을 통해서 들어오는데 독소의 양이 많은 과부화가 걸려 기능이 저하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해지며 성욕이 감퇴하거나 불임이 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간’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깨끗이 청소해주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간’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음식 6

1) 마늘

마늘에는 많은 양의 알리신과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을 청소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알리신과 셀레늄은 간에 있는 엔자임을 활성화시키고, 몸으로부터 독소를 자연적으로 청소하도록 촉진시켜줍니다.

2) 자몽

강한 신맛을 가진 자몽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이 성분들은 ‘간’에 축척된 독소를 없애주는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매일 신선한 자몽주스 한 잔씩 마신다면 간에 있는 ‘해독 엔자임’이 증가해, 몸에 있는 독소를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3) 당근

당근에는 많은 양의 ‘플라보노이드’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있는 아주 훌륭한 채소입니다두 가지 성분은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매일 식단에 당근을 포함하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녹차

녹차는 간의 건강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아주 훌륭한 음료입니다. 그 이유는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 때문입니다.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주성분으로 소염 및 해독 작용에 탁월하며 지방을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자주 먹으면 ‘간 건강’에 매우 탁월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글루타치온’ 성분 때문입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활성산소를 중화하는 가장 잘 알려진 항산화 성분이지만, 글루타치온은 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약물의 대사물이나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처리하는 제독 작용과 인체 내 효소나 신호전달물질 산화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 제독 효과’와 더불어 항암효과까지도 매우 뛰어나, 아보카도를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6) 양배추

양배추 잎 한 장에는 성인에게 하루 필요한 비타민C가 무려 80%가 들어있을 만큼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인돌-3-카르비놀은 간 독성을 제거하여, 몸의 해독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혈압 조절과 항암 효과까지 뛰어나니, 하루 한 잔 양배추를 사과와 갈아 마시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몸 안에 간이 해독할 수 있는 적정량을 넘는 노폐물과 독소가 들어오면, 이들은 간을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간은 기능 저하와 함께 만성 피로, 식욕 부진, 두통 등의 증세를 일으키며 혈중 암모니아 증가로 정신혼란까지 올 수 있습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릴 만큼 80% 망가져도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한 번 망가지면 정상으로 회복하기 매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소개한 ‘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간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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