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이 채소들은 먹기만하면 혈관 속 ‘피떡’을 모조리 녹여줍니다!

이 채소들은 먹기만하면 혈관 속 ‘피떡’을 모조리 녹여줍니다!

0
이 채소들은 먹기만하면 혈관 속 ‘피떡’을 모조리 녹여줍니다!

혈관은 우리 몸에 혈액이 돌아다니는 통로다. 우리 몸의 모든 조직들은 혈액을 통해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건강을 유지한다. 따라서 이러한 혈관에 문제가 생겨 혈액 순환에 장애가 발생하면 크고 작은 다양한 병들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혈관내 시한폭탄과도 같은 혈전(피떡)이 혈관에 발생하는 대표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 현대인들의 잦은 패스트푸드 섭취와 고지방 음식 섭취, 흡연, 음주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해서 혈관 건강 관리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 오늘은 평소 챙겨 먹기만하면 혈관 속 혈전(피떡)들을 모조리 녹여주는 슈퍼 채소 4가지를 소개한다.

피떡 녹이는 슈퍼 채소

1. 비트

혈관 청소부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체내에 흡수되어 산화질소로 변하게 된다. 산화질소는 탁월한 혈관확장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혈액과 세포 사이의 영양공급을 돕는다. 또 콜레스테롤로 좁아진 혈관과 말초까지 전해지지 않는 영양공급을 해결해 주기도 한다.

2. 양파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없애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채소다. 특히, 혈관에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액이 잘 흐르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양파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 성분은 동맥경화증을 유발하는 만성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3. 무

무는 혈관벽 안쪽에 파고들어 염증반응을 일으켜 혈관을 좁게 만드는 주범인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 비율이 70% 낮춰준다고 한다. 특히, 혈관이 막히는 것을 막을 뿐만 아니라, 넓혀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식이섬유는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담즙과 결합하여 배설을 쉽고 효율적이게 한다. 또, 브로콜리의 칼륨 성분은 혈관 확장제로써 정맥과 혈관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혈류 및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소리 소문 없이 혈관에 쌓여 죽음까지도 몰아넣는 혈전은 평소 특별한 증상 없이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증상이 없다고 방심하지 말고 아무리 바쁘더라도 혈관관리에 적극적으로 힘써야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