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물 마실 때 한 조각씩 넣어 마셨더니” 뱃살이 빠지고 묵은 숙변도 쏟아졌어요!

“물 마실 때 한 조각씩 넣어 마셨더니” 뱃살이 빠지고 묵은 숙변도 쏟아졌어요!

0
“물 마실 때 한 조각씩 넣어 마셨더니” 뱃살이 빠지고 묵은 숙변도 쏟아졌어요!

다이이터라면 다른건 몰라도 ‘물’ 만큼은 둘도 없는 베스트 프렌드가 되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 중에 수분이 부족하게 될 경우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물론이고 변비부터 피부탄력 저하 등 생각지도 못한 증상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29-1024x578.png입니다

물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하죠? 물은 우리 몸속에서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대사 작용을 높이는데, 이 과정에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몸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물 자체를 소화하는데 열량을 소모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런데 MBN ‘엄지의 제왕’에서 그냥 일반 물이 아닌, 살 빠지는 물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법으로 소개됐는데 과연 살 빠지는 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다시마 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30-1024x578.png입니다

살 빠지는 물의 정체는 바로 ‘다시마 물’이라고 합니다.

젖어있는 다시마를 보면 끈적끈적한 점액 성분들이 보이실텐데, 이 성분을 알긴산이라고 한다고 해요.

이 알긴산은 흡착력이 굉장히 뛰어난 성분으로 체내 염분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시마 물 만드는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31-1024x578.png입니다

① 다시마를 한입 크기로 준비한다
② 다시마 표면의 하얀 염분을 마른 천으로 닦는다 (다시마의 미네랄은 물에 잘 녹기 때문에 물X)
③ 닦은 다시마를 물 한 컵에 담근다

레몬 슬라이스 넣으면 비린 맛 완화 

※ 오래 우릴수록 비린맛 UP, 10분 미만으로 우릴 것!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32-1024x571.png입니다

다시마는 100g당 12kcal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아무래도 먹는 양이 줄다보니 변비가 생겨서 고생하기 일쑤인데요.

다시마에 있는 섬유질이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증상 완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