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잘 빠지지 않던 ‘이것들’이 싹 사라졌어요” 올리브유에 이거 넣으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잘 빠지지 않던 ‘이것들’이 싹 사라졌어요” 올리브유에 이거 넣으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0
“잘 빠지지 않던 ‘이것들’이 싹 사라졌어요” 올리브유에 이거 넣으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과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지방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라 편]에 핑거루트라는 음식이 소개됐는데요. 이 핑거루트는 몸속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지방 생성 억제는 물론 지방 흡수 그리고 요요 현상까지 막아준다고 해서 관심을 끌었습니다.

핑거루트는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식물로 생강과의 뿌리 식물이라고 하는데, 사람의 손가락을 닮아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핑거루트는 주로 세계 3대 수프인 태국의 똠양꿍 요리나 아시아 전통 요리에 마늘처럼 이용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이 되는 이유가 바로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해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특히 몸속 염증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이 지방 세포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들이 분비가 된다고 하는데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 물질들은 혈액을 타고 온몸을 돌면서 독소로 작용하고 또 활성산소를 많이 유발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염증 질환이 유발되게 된다고 해요.

몸에 울퉁불퉁한 잘 빠지지지 않는 셀룰라이트가 바로 염증으로 변형된 지방세포라고 합니다.

셀룰라이트를 포함하여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은 염증 물질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만 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셀룰라이트 자체도 염증성 질환의 일종으로 보기 때문에 염증을 잡으면 비만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실제로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에 판두라틴을 투입하였더니 염증 유발인자의 활성이 억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그리고 두 번째로 이 판두라틴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데, 우리 몸에는 AMPK라는 효소가 있다고 해요.

일정 시간 운동을 했을 때 지방이 연소되도록 도움 주는 효소인데 이 효소가 활성이 되면 이 몸에 쌓인 지방은 분해가 촉진이 되고 또 새로운 지방의 생성은 억제시켜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핑거루트는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요?

핑거루트 오일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 연구가 이혜정이 지방 흡수 줄이는 핑거루트 활용법을 소개했는데요.

핑거루트에 들어 있는 판두라틴 성분은 지용성으로 기름에 더 잘 우러나오기 때문에 핑거루트 오일을 만들어 요리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핑거루트 오일 만드는법

마른 핑거루트 20g에 올리브유 1L를 부어 실온에서 12시간 정도 우려내면 완성
(조금씩 만들어 한 달 안에 사용하는 게 좋다)

Tip. 기름은 입구가 작은 병에 보관해야 공기 노출을 줄여 변질을 예방

닭가슴살 숙주볶음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재료_ 유채, 숙주나물, 삶은 닭가슴살,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핑거루트 가루 & 오일]

(양념장 재료 : 마늘, 건고추, 후추, 간장, 소금, 굴소스, 다진 파, 참기름, 들깨)

① 핑거루트 오일을 적당히 팬에 둘러주고 얇게 썬 마늘을 넣고 볶아준다
② 유채나물 200g은 데치지 않고 바로 핑거루트 오일에 볶아준다
③ 숙주 200g, 콜리플라워 50g, 브로콜리 50g를 넣고 볶는다
④ 삶은 닭가슴살 100g, 굴소스 한 큰술, 간장, 건고추, 후추, 저염소금을 넣고 볶는다
⑤ 잘게 썬 파와 통깨, 참기름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

Tip. 핑거루트 가루를 뿌려주면 판두라틴 흡수에 더욱 도움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오리 연구가 이혜정은 핑거루트 오일 활용 음식에 대해서 ‘핑거루트 오일’만 미리 만들어 놓는다면 전, 생선구이, 튀김, 볶음 등 기름을 사용하는 모든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며 적극 추천했습니다.

고기 잡내 제거, 중국요리 등 핑거루트 가루를 향이 강한 음식에 활용하면 향신료 역할도 해준다고 합니다.

물 2L에 말린 핑거루트 10g을 넣고 20분간 끓여서 차로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