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건강약사가 "매일 한 잔 마시면 즉각적으로 암세포를 굶겨 죽인다"라고 말한 음료

약사가 “매일 한 잔 마시면 즉각적으로 암세포를 굶겨 죽인다”라고 말한 음료

현대인들의 사망 원인 1위 바로 암 입니다.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에 ‘매일 이 음료를 한잔 마시면 암이 사라집니다. 즉각적으로 암을 굶겨 죽이는 가장 검증된 항암식품’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제목 그대로 하루에 ‘이것’을 한 잔만 마셔도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드링크가 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데이터·논문 기반으로 가장 검증된 항암식품이라고 합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한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 다음이 영양제라고 하니 건강을 챙기기 위해 영양제를 다양하게 먹기보다 하루에 한 잔 ‘이것’ 만이라도 제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포도 주스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이것’의 정체는 좋은 바로 포도 주스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판매하는 포도 주스가 아닌, 제대로 만든 포도 주스라고 합니다.

혈관을 만들어주는 인자를 조절해 주는게 바로 포도씨 추출물에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당을 가져와서 암세포가 증식될 때 필요한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그 수송체를 조절하는 게 바로 레스베라트롤 즉 포도에 많이 들어가 있는 성분이였다고 해요.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분비 성장인자도 마찬가지로 엘라그산이라는 폴리페놀이 포도에도 여드름성 피부 세포 단위에서 억제를 했다고 해요.

또 종양 증식인자도 마찬가지로 레스베라트롤이 신호 전달을 차단해서 암세포를 억제했다는 데이터가 논문에 첨부됐다고 하네요.

포도씨 추출물은 임상 데이터를 기준으로 40여 명의 자궁내막증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레스베라트롤의 효능을 체크해보니 혈소판 분비 성장 인자를 잘 차단해서 자궁 내막증에 도움을 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항암 매커니즘도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렇다면 포도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포도는 껍질과 씨의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가 있으며, 특히 레스베라트롤은 껍질에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100g당 폴리페놀 함량은 껍질에 200mg, 포도씨에 1400mg, 과육에 20mg으로 껍질과 씨에 대부분 폴리페놀이 다 들어가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포도를 먹으면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또 씨까지 먹는다고 해도 소화를 못 시키기 때문에 갈아서 포도 주스로 마셔야 한다고 해요.

포도 주스 만드는 법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① 먼저 포도를 준비해주세요
② 포도를 담은 통에 식초를 뿌려서 식초물에 포도를 꼼꼼히 씻어주세요
③ 포도 알을 빼준 다음 포도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④ 갈은 포도를 체에 걸러줍니다 (숟가락으로 젓고 꾹꾹 눌러서 짜내주기)

최대한 씨까지 눌러서 속에 있는 내용물까지 다 마실 수 있게 잘 갈아서 껍질까지 마시는 게 포인트!

포도는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고 생각보다 포도당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소화가 안 되시는 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런 분들을 제외하면 거의 문제가 되지 않는 주스로 하루에 한 잔씩 적극적으로 섭취하시면 암 예방에 크게 도움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