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하루 100g씩 배출되는 꼴..” 4개월 동안 하고 ‘이것’만 해도 체지방 배출 체질로 바뀐다는 뺀 다이어트 비법

“하루 100g씩 배출되는 꼴..” 4개월 동안 하고 ‘이것’만 해도 체지방 배출 체질로 바뀐다는 뺀 다이어트 비법

0
“하루 100g씩 배출되는 꼴..” 4개월 동안 하고 ‘이것’만 해도 체지방 배출 체질로 바뀐다는 뺀 다이어트 비법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질환은 56000여 개 입니다. 그 중 약 97%는 체지방이 시초가 되어 생긴다고 하는데요.

또한 국내 사망원인 중 자살을 제외한 암, 심뇌혈관질환, 폐렴, 당뇨, 간 질환 등도 체지방 때문에 더 빨리 시작되고 악화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 때문에 세계보건기구에서 체지방을 관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개방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굶고 땀 흘려 운동해야만 겨우 뺄 수 있다고 알려진 체지방을 더 이상 굶지 않고 배부르고 쉽게 뺄 수 있는 효율적인 다이어트 비법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했습니다.

보통에서 마름으로 가는 게 제일 힘든데 40kg 대 진입 성공한 다이어트 신 이정윤 몸신의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날 방송에 출연한 이정윤 몸신은 4개월 동안 몸무게 58.6kg에서 49.7kg로 총 8.9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 그중에 체지방만 무려 8.4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번 정도 30분 근력,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운동량은 ‘이 식단’을 하기 전후나 비슷한데 ‘이 식단’을 하며 운동하니 정말 체지방이 쏙쏙 빠졌다고 하는데요.

이정윤 몸신이 연구해서 만든 체지방을 쏙 빼주는 ‘이 식단’은 초격차 식단이라고 합니다.

초격차 식단이란 체지방 감량의 격차가 크게, 초격차가 나게 하는 식단을 말하는데요.

근육은 유지하면서 한 달에 최대 2~3kg까지 체지방만을 감량하게 해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요요 현상이 오지 않는 것에 중점을 두어 장기간 꾸준히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초격차 식단을 지켜야 할 게 딱 3가지라고 하는데요. 바로 매 끼니마다 ‘이것’을 지켜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한 끼에 탄수화물 100g, 단백질 100g 맞춰서 먹고 채소는 양과 관계없이 배부를 만큼 무제한으로 섭취!

우리 몸에서 필요한 순수한 최소 탄수화물과 단백질 양을 맞춘 식단

  • 밥 한 그릇의 순수 탄수화물을 약 30% → 아침, 점심, 저녁 각 30%씩 섭취하면 하루 필요한 약 100g 이하 최소 순수 탄수화물 섭취 가능
  • 단백질도 음식 100g당 순수 단백질은 약 30% → 아침, 점심, 저녁 각 30%씩 섭취하면 하루 필요한 약 100g 이하 최소 순수 단백질 섭취 가능
  •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는 많은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무제한 섭취 (다이어트 변비 예방도 가능)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렇게 이정윤 몸신이 공개한 방법처럼 하루 최소 순수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량을 지키면 체지방을 배출하는 배출형 몸으로 변화된다고 합니다.

저장형에서 배출형으로 몸이 변화해 기본적인 운동만 해도 쌓여있던 체지방을 쉽게 배출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는 곧 다이어트 후 요요 현상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정윤 몸신의 근육은 지키고 체지방만 쏙 빼는 초격차 식단 BEST5는 무엇일까요?

1. 미역국수 비빔면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얇게 채 썬 채소(오이, 당근, 깻잎, 양배추)를 듬뿍 올려주세요. 참치 캔(단백질100g)은 기름을 빼고 꽉 짜서 올리고 열무김치도 고명으로 함께 올려주세요. 미역국수(탄수화물100g)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오목한 그릇에 담아주세요.

Tip. 넉넉하게 채소를 올리고 기호에 맞게 양념장과 냉면 육수를 뿌려 드세요.

요즘 시중에 보면 미역국수, 다시마국수 등 해조류를 이용한 국수들이 많이 나와 있다고 하는데요.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은 높고 소화도 잘 되서 다이어트 할 때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2. 전복 솥밥 + 나물 반찬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압력밥솥에 흰쌀 2컵, 물은 정량의 0.8배, 대파, 양파, 다진 전복 내장을 넣고 섞은 뒤 일반 취사해주세요. 참기름에 전복(단백질100g)을 앞뒤로 잘 구워주세요. 전복 솥밥(탄수화물 100g)에 무친 시금치, 무나물, 콩나물을 곁들여 먹으시면 됩니다.

Tip. 기호에 맞게 유자 폰즈소스 1티스푼을 뿌려 드세요. 나물을 무칠 때 참기름은 향을 내는 정도로만 최소화 해주세요.

기름만 잘 조절해주셔도 다이어트 기간에도 언제든지 나물과 함께 밥을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3. 홍두깨 귀리밥

홍두깨살(단백질100g)과 애호박을 깍둑썰기해서 각각 프라이팬에 구워 익혀주세요. 접시에 홍두깨살과 애호박을 먼저 넣고, 그 위에 귀리밥(탄수화물100g)을 올려주세요. 홀그레인 머스터드 1스푼, 스리라차 소스를 두르면 완성입니다.

Tip. 소스는 기호에 맞게 뿌려 드시되, 고추장은 피해주세요

홀그레인 머스터드와 스리라차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소스로 다이어트 기간때 구비해두시면 유용하게 각종 음식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토마토 새우 수프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물 500mL에 모든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새우(단백질100g)를 넣어 물 양이 절반이 되도록 푹 익혀주세요. 파스타용 토마토소스 100g, 치킨 스톡 1T 넣고 간을 맞춰주면됩니다..

Tip. 탄수화물 100g 범위 내에서 빵도 2조각 정도 같이 즐기시면 된다고 합니다. 양이 부족하다고 느낄 땐 초격차 식단 공식3 <채소 무제한>을 잊지 마세요.

다양한 채소들을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오히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치즈 현미 그라탱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현미밥(탄수화물 100g)위에 하얀 치즈 가루를 뿌리고 익힌 닭 가슴살(단백질100g)과 볶은 양파를 올려주세요. 그 위에 살사소스, 스리라차 소스를 뿌려주세요. 치즈가루를 뿌리고 전자렌지에 30초 돌리면 완성입니다.

다이어트가 너무 힘드시다면 이정윤 몸신의 초격차 다이어트를 따라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이런 식으로 다양한 식단을 즐기면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식욕을 차단해주어, 오랫동안 장기적으로 폭식을 방지하면서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