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이현 인교진 OFFICIAL’ 채널에 <20년차 여배우 소이현의 일상 다아어트 비법 대공개> 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남편 인교진은 “어떻게 아이 두 명을 출산하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소이현의 다이어트 비법을 물어봤는데요.
소이현은 두 아이를 둔 엄마이자, 출산 이후 초고속 복귀를 한 대표적 여배우입니다.
여배우 3대 주당으로 알려진데다가 먹는 것도 좋아하는 그는 임신했을 때도 입덧 대신 먹덧을 했다고 합니다.
그 덕에 첫째인 하은이를 출산 했을 당시에는 21kg, 둘째인 소은이를 출산 했을 당시에 25kg이나 체중이 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소이현은 임신 전과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복귀를 해 도대체 출산 후 다이어트를 어떻게 했는지 모두의 궁금증을 샀다고 하는데요.
소이현은 임신으로 급 찐 살을 빼기 위해 출산 직후 식단 조절을 타이트하게 했다고 합니다.
산모에게 좋다는 미역국을 먹되, 밥은 거의 안 먹고 미역국이랑 미역 건더기, 아침저녁으로 뜨거운 물 1L씩을 마셨다며 다이어트 식단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위 방법은 어디까지나 급 찐 살을 빼기 위한 것일뿐. 장기적으로 따라하긴 어렵죠.
평생을 밥도 안먹으면서 미역국을 먹고 살 순 없으니깐요.
이에 소이현은 유튜브 ‘소이현 인교진 OFFICIAL’ 채널에 다이어트는 일상생활이라며 삶의 일부분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며 일상 다이어트 비법을 대공개 했는데요.
아이를 둘이나 낳고 떡볶이, 라면, 소주까지 다 먹으면서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유지중인 비법은 무엇일까요?
소이현은 다이어트를 할 때면 식단 조절로 괴로워하는 여느 다이어터들과 마찬가지로 특히 라면 좋아하고 떡볶이 좋아하고 국수 좋아하고 특히 ‘면쟁이’라서 이런 것들을 안 먹을 수는 없는 사람이다.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더 찌는 것보단 먹으면서 합리적으로 오랫동안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가 소개한 일상 다이어트 방법은 역시 어려운 칼로리 계산이나 운동 배분보다는 ‘습관’에 집중돼 있었습니다.
1. 배고플 때만 먹어라
소이현의 다디어트 비법 첫 번째는 ‘삼시 세끼’가 아닌, ‘배고플 때 먹는다’는 생활 습관이라고 합니다.
소이현은 “보통 사람들이 배가 고프기 전에 분위기 때문에 먹고, 점심 시간이니까, 출근해야 하니까 먹는다”라며 “배가 고플 때 배 찰 만큼만 먹으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그는 군것질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소이현은 “나 정말 이해 안가는 게 내가 진짜 여자 분들한테 뭇매를 맞을 수도 있지만 언니들한테도 말하는 게 ‘그럴 거면 밥을 더 먹어’ 라는 거다. 밥을 반 공기 먹고 카페 가서 빵이랑 커피랑 먹는 게 이해 안 간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이현은 배고프면 삶은 달걀을 먹거나 아몬드 같은 걸 밖에 꺼내놓거나 블루베리를 씻어놓는다며 이것저것 주전부리를 먹지 않는다고 하네요.
2. 핵심 포인트 따뜻한 물
소이현은 이어 찬물은 절대 마시지 않고 따뜻한 물만 마신다며, 아이스 음료를 단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카페에 가면 따뜻한 티를 시키되, 거기에 얼음 2~3개를 넣어 체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따뜻한 정도로 조절해 마신다고 합니다.
특히 공복에 따뜻한 물은 너무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유산균을 추가해서 마시면 정말 좋은 습관이라고 하네요.
그는 시원하게 마시는 건 맥주와 소주 뿐이라고 하네요.
3. 반신욕
또한 소이현은 특히나 여자들은 몸 따뜻한 거 너무너무 좋다며, 물을 배꼽까지만 받아 놓고 약간 땀이 송골송골 맺힐 정도까지만 반신욕을 한다고 하는데요.
반신욕을 모두가 쉽게할 수 있는 것이지만, 하고 난 뒤 찬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소이현만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더워도 몸 온도가 확 식으니까 찬물을 절대 먹지 말라고 합니다. 반신욕 절대법칙은 얼음 NO 맥주 NO!
4. 총량의 법칙(맵단짠)
소이현은 계란 프라이나 계란 말이, 삶은 계란도 소금 없이 먹는다고 합니다.
‘저염식단’을 추구해서가 아니라,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는 라면을 좋아하니까 라면을 먹기 위해서 다른 음식은 간을 조금 덜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짜고 매운 게 먹고 싶으면 먹되, 다른 음식에서 그만큼 뺀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필요한 만큼의 염분만 섭취하는 ‘총량의 법칙’을 지키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5. 문지르면 빠진다
소이현은 집에서 운동은 따로 안 하는데, TV를 볼 때 가만히 앉아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폼롤러와 마사지 등으로 항상 온 몸의 근육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계속 문지르면 라인도 예뻐지고 디톡스도 된다며 부었을 때 그대로 두면 군살이 되니까, 문지르는 습관으로 순환을 도와 빠르게 부기를 없애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 날 영상에서는 인교진이 다이어트를 하는 아내를 위한 팁도 공개했는데요.
와이프한테 “야! 너 살 좀 빼라,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되게 상처 주는 일인 것 같다며 그거는 진짜 안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소이현의 다이어트 습관은 인교진이 보증했는데요.
아내인 소이현을 따라하니 살도 빠지고 피염증 수치가 모든 게 좋다졌다라며 인교진의 건강 비법은 바로 소이현 따라 하기 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소이현 인교진 OFFICIAL’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