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왠만한 약보다 더 좋습니다” 마시기만 해도 뇌혈관에 쌓인 피떡 모조리 배출시켜버린다는 식품 1가지

“왠만한 약보다 더 좋습니다” 마시기만 해도 뇌혈관에 쌓인 피떡 모조리 배출시켜버린다는 식품 1가지

0
“왠만한 약보다 더 좋습니다” 마시기만 해도 뇌혈관에 쌓인 피떡 모조리 배출시켜버린다는 식품 1가지

뇌졸중은 뇌혈관 질환으로 ‘중풍’으로 표현되기도 하며, 암 다음으로 흔한 사망 원인이다. 뇌졸중의 가장 흔한 원인은 동맥경화라고 볼 수 있다.

동맥경화가 있을 경우 혈전이 생겨서 혈관을 점차 좁게 만들어 혈관 내 혈류가 줄어들게 되는데, 계속 진행될 경우 혈관이 아예 막혀서 뇌 조직으로 혈액 공급이 차단되고 뇌 손상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뇌졸중에 걸리지 않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마시기만 해도 뇌혈관에 혈전(피떡)들을 모조리 녹여버려, 뇌졸중은 얼씬도 못하게 만들어 줄 ‘콜라비 청혈 주스’를 소개한다.

콜라비 효능

콜라비는 비타민 C의 함유량이 상추나 치커리 등의 야채보다 4~5배, 사과의 10배나 많이 들어있으며,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이나 혈관질환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또, 대표적인 알칼리성 채소로 산성 물질을 중화시키고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좋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콜라비 청혈 주스 레시피

  1. 콜라비 1/4개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준비한다.
  2. 콜라비와 귤을 1:1 비율로 넣고 갈아준다.

콜라비와 귤을 함께 넣는 이유는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 P 성분이 콜라비의 비타민 C의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또, 단맛과 새콤한 맛까지 더 할 수 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콜라비에는 글로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있어 요오드 섭취를 방해하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이 있는 이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1개 이내로 섭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