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Home건강"뭘 해도 안 빠졌는데.." 물 먹어도 살 쪘는데 '이것' 했더니 잠만 자도...

“뭘 해도 안 빠졌는데..” 물 먹어도 살 쪘는데 ‘이것’ 했더니 잠만 자도 체중이 줄어들었습니다.

집에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간단한 두 가지 동작을 소개한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비만 맞춤형 다이어트 처방전으로 기초대사량 높이는 ‘3단계 하체 근력 운동’을 소개했다.

이 운동법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복근, 등, 허벅지 근력 상승에도 큰 도움을 준다. 간단한 동작으로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동작을 꼭 따라 하길 바란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기초대사량 올려주는 하체 근력 운동

종아리 치기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본격적인 하체의 큰 근육 운동을 하기 위해선 다리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종아리 치기’ 운동을 먼저 해야 한다.

운동법은 간단하다. 먼저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다. 그 상태에서 오른쪽 발을 들어 왼쪽 종아리를 두드린다. 한쪽 다리마다 30초씩 번갈아가며 하루 1분 정도 두드려주면 된다.

이 동작은 체온 상승과 혈액순환 촉진 효과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엉덩이 흔들기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엉덩이 근육이 약해질 경우 상체와 하체 근력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는 곧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엉덩이 흔들기’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법은 간단하다. 먼저 무릎을 꿇고 앉아 상체가 바닥에 닿도록 숙여준다. 그 상태에서 배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인다. 이 동작을 매일 10회씩 반복해 주면 된다. 동작 시 반드시 배에 힘을 주고 좌우로 천천히 움직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은 엉덩이 중심에 위치해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중둔근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