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숨 쉴 때마다 코로 들어갑니다..” 수십 번 세탁해도 절대 안 죽는 ‘좀비급 진드기’도 말끔히 없애는 방법

“숨 쉴 때마다 코로 들어갑니다..” 수십 번 세탁해도 절대 안 죽는 ‘좀비급 진드기’도 말끔히 없애는 방법

0
“숨 쉴 때마다 코로 들어갑니다..” 수십 번 세탁해도 절대 안 죽는 ‘좀비급 진드기’도 말끔히 없애는 방법

집먼지진드기는 고작 0.3mm에 정도에 불과한 해충인데요.

주로 섬유와 동물 털 등 따스하고 폭신한 표면에 붙어서 서식합니다. 실내에선 침구류, 소파, 카펫, 의류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해요.

곳곳에 널린 피부 각질과 먼지를 영양분 삼아 생존한다고 합니다.

집먼지진드기의 배설물과 잔여물은 아토피와 천식,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증상이 없더라도 진드기가 몸 속으로 들어가 피부염증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아무리 깨끗하게 청소를 해도 없애기가 힘들고, 하룻밤 사이에도 금세 수십 마리로 번식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집먼지진드기를 효과적으로 박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집먼지진드기를 박멸하기 위해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방법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효과가 좋다는 방법은 식초+물, 소독용 알코올, 베이킹소다, 계피 희석액 총 4가지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아무리 유명하다고 하더라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4가지 방법 중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JTBC ‘살림의 신2’ 에서 배양된 집먼지진드기들을 샬레에 나눠 담고, 각 재료들을 준비해서 집먼지진드기에 뿌리고 5분동안 지켜봤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식초 + 물, 소독용 알코올, 베이킹소다를 뿌린 집먼지진드기들은 여전히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계피 희석액을 뿌린 집먼지진드기는 놀랍게도 완전히 박멸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계피의 매운향을 내는 살리실알데하이드 성분이 진드기 박멸의 핵심으로 보여집니다.

계피 희석액 만들기

① 정제수 50ml를 넣어주세요.

② 소독용 알코올 50ml를 넣고 섞어주세요.

③ 마지막으로 계피 오일 5ml를 넣고 잘 섞어주면 끝 입니다.

  • 직접 계피를 물에다가 끓여 용출해서 쓰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계피를 끓여 사용하면 향이 약해 효과가 미비하고 착색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계피 추출 오일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매트리스 관리법

① 계피 희석액을 2주에 한 번씩 매트리스에 뿌려주세요.

② 자주 창문을 열어 햇볕을 자주 쬐어주는 것이 좋아요.

매트리스 뿐만 아니라, 소파라던지 옷장, 카펫 등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할 수 있는 곳이라면 모두 뿌려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집먼지진드기를 박멸하는 비장의 무기 ‘계피 희석액’으로 남은 겨울 보다 더 상쾌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