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Home건강"완전 깨끗이 사라집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피떡' 순식간에 녹여주는 음식 4

“완전 깨끗이 사라집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피떡’ 순식간에 녹여주는 음식 4

우리 몸은 외상으로 인해 피가 밖으로 흐를 경우 스스로 지혈 하는 능력이 있다. 피가 계속 흘러 사망에 이르는 일이 없도록 몸에서 스스로 막는 것이다. 그런데 상처가 나지 않은 정상적인 혈관에서 혈액이 응고돼 혈액의 흐름을 막아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혈관 내 응고라고 하며 응고된 혈액을 혈전이라고 한다.

이 혈전은 심 뇌혈관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피떡이 발생하면 혈관을 돌아다니며 뇌·심장 등의 혈관을 막게 되는데, 이로 인해 각종 질환이 발생한다. 작은 덩어리로 된 혈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가 점차 커지게 된다. 때문에 평상시 혈전 생성을 예방할 수 있는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혈관 속 언제 문제를 일으킬지 모르는 시한폭탄과도 같은 혈전을 말끔히 녹여줄 수 있는 놀라운 음식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등푸른 생선

가다랑어, 정어리,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EPA와 DHA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이 응고 되는 것을 막아 주고 혈전 또는 뇌 혈전을 예방해 주는 음식이다.

해조류

톳, 미역, 해초 같은 해조류를 만지게 될 경우 미끈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아르긴산, 후코이단 섬유질 성분 때문인데, 이런 섬유질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청국장

청국장은 혈전을 녹이기도 하지만, 혈액을 응고시키는 두 가지 효과를 모두 갖고 있다. 혈전증 환자에게 콩 식품은 별로 좋지 않지만, 일반인은 혈전 예방 차원에서 먹는다면 콩의 나토키나제, 이소플라본 성분이 동맥경화 진행을 억제해 혈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은행

은행에는 징코플라톤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전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집에 혈액순환개선 건강식품 먹는 성분표를 보면 은행이 들어있을 것이다. 하루 5알이 적정량이다. 연구에 따르면 은행잎에도 혈액을 묽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혈전치료제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