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수백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 아침 공복에 꿀과 ‘이것’ 섞어 마시면 체내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수백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 아침 공복에 꿀과 ‘이것’ 섞어 마시면 체내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0
“수백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 아침 공복에 꿀과 ‘이것’ 섞어 마시면 체내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최근 ‘꿀에 대한 효능’이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꿀이 계피와 만나면 그 효능은 더욱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1995년 캐나다 과학자들은 여러 연구를 통해 ‘꿀과 계피의 혼합물 효능’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노화 방지 등의 효능으로 요즘 같은 현대인들에게 매우 큰 도움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매일 아침 꿀과 계피를 탄 물을 마시면 우리 인체에는 어떤 변화를 얻을 수 있을까요?

매일 꿀과 계피를 섞어 마셨더니 발생한 놀라운 효과

1) 심장병 예방

꿀과 계피가루를 잘 섞어 쨈 대신 빵에 발라, 매일 아침 식사로 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꿀과 계피의 효능으로 하여금 동맥 속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심장마비 확률을 줄여줍니다. 이 섭취방법은 이미 심장마비를 경험한 사람에게도 재발될 확률을 훨씬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관절염 개선

코펜하겐 대학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꿀과 계피는 관절염 환자에게도 매우 도움 된다고 합니다. 연구진들은 매일 아침 식사 전, 환자들에게 1스푼의 꿀과 1/2티스푼의 계피가루를 섞어 복용하게 했습니다.

일주일간 복용한 결과, 관절염을 앓던 200명의 환자들은 통증이 완화·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방광염 치료

최근 방광염과 방광암의 발병률이 크게 높아졌는데, 꿀과 계피가 이를 완벽히 막을 수 있습니다. 꿀과 계피의 강력한 면역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면 각종 염증과 세균들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따뜻한 물에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 섭취하면 방광염을 완벽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4) 입냄새 제거

입 냄새는 잇몸병의 원인이 가장 크지만, 간이나 위의 문제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간과 위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 입 냄새를 발생시키며 피로를 유발하여 면역력을 악화시킵니다. 하지만, 꿀과 계피를 섞은 물을 마시면 충분한 항염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체내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엄청난 효능을 가진 성분이 바로 ‘펙틴’이라는 성분입니다. 꿀에 든 ‘펙틴’은 다른 어떤 음식들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탁월합니다.

인스턴트나 육류에서 나오는 ‘포화지방’이 혈관을 막는 주요원인인데, 꿀을 먹으면 이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육류를 즐겨먹는 분들이라면 꿀과 계피를 섞은 차를 매일 꾸준히 음용하시기 바랍니다.

6) 면역력 강화

꿀과 계피를 함께 먹으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화고,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여러 과학자들도 인정한 꿀은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계피꿀 만드는 방법 및 부작용

1) 계피꿀 만드는 방법

꿀과 계피가루를 1:1 비율로 함께 넣고 잘 섞일 수 있도록 충분히 저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주의할 사항은 꿀을 넣는 빈병은 반드시 ‘소독’해야 하며, 금속 수저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반드시 금속 재질이 아닌 나무나 플라스틱 수저를 이용해야 꿀의 효소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1:1 비율로 섞어 만든 계피꿀은 증상에 따라 가감해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부작용

계피꿀이 몸에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하루 40g이상 복용할 경우 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성이 강해 심장이 약한 사람들은 ‘호흡’과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현기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 해당되기 때문에 매일 아침 하루 한 잔씩 타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꿀과 계피를 섞어먹은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마치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능을 지녔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오래전부터 두 음식은 인간 몸에 매우 긍정적인 효능을 줬었기 때문인데요. 평소 피로누적이 심하고,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꿀과 계피의 도움 받아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