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Home건강"절대 먹지 마세요.." 임산부가 단 한 번만 먹어도 태아의 뇌를 손상시키고 신경을...

“절대 먹지 마세요..” 임산부가 단 한 번만 먹어도 태아의 뇌를 손상시키고 신경을 끊어버리는 최악의 식품

평소 즐겨 먹었던 음식이라고 해도 임신을 하면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산모가 섭취하는 음식들이 자칫 우리 아이들에게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임신 중이라면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날 음식

임신했을 때 회와 날고기, 덜 익힌 육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톡소플라즈마’라는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초기에 감염되는 경우 자연유산을 하거나 사산될 수 있으며 장애를 가진 아이가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음식은 될 수 있으면 익혀먹고, 채소는 과채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율무

율무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임산부가 섭취할 경우 태아의 지방질을 분해해 유산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뇨작용 또한 뛰어나 양수의 양을 줄여 태아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카페인 음료(커피, 홍차, 에너지 드링크 등)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커피와 홍차, 에너지 드링크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각성효과로 집중력 향상과 활기를 불어넣어주지만, 임산부에게는 칼슘과 철분 흡수를 방해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 300mg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태아의 생식 능력과 신경발달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되도록 카페인이 든 음료 섭취를 피하고 꼭 마시고 싶다면 디카페인 음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카페인 권장량(하루) = 200g

임신 중이라면 술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임신 중 술을 마시면 태반 혈관을 수축시켜 태아에게 전달되어야 할 영양분과 산소공급을 감소시켜 태아의 뇌 손상을 줄 뿐만 아니라, 신체 발달에도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일부 국가에서 유산과 낙태를 위해 사용했던 열대과일입니다. 파인애플 가운데 딱딱한 섬유질로 되어 있는 심지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단백질을 녹이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태아의 손상 또는 유산을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파인애플 통조림은 만드는 과정에서 브로멜린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됩니다.

과자, 단 음식, 인스턴트 음식

칼로리가 높고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면 태아 비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산부가 과체중이 되면 태아도 커지고 난산을 유발하고 경우에 따라 소아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난산 – 분만 과정에 이상이 생겨 분만 시간이 길어 모체나 태아에 여러 가지 장애가 생기는 일.

자극적인 음식

평소 매운 음식을 자주 섭취했더라도 임신 중이라면 피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역류성 위식도 질환이 생길 위험이 높고 나트륨 과다섭취로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단백뇨 또는 부족이 나타나는 임신중독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급적 소화가 잘되고 위장을 보호하는 순한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