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빵 대신 이거 먹었더니 13kg 감량했어요” 에이핑크 오하영 다이어트 비법 2가지

“빵 대신 이거 먹었더니 13kg 감량했어요” 에이핑크 오하영 다이어트 비법 2가지

0
“빵 대신 이거 먹었더니 13kg 감량했어요” 에이핑크 오하영 다이어트 비법 2가지

2.5세대 걸그룹 12년 차 장수 걸그룹인 에이핑크가 Mnet ‘TMI 쇼(SHOW)’에 출연하여 오랜 시간 활동하며 쌓아온 걸그룹 관리법을 공개했는데요.

우선 보미는 7~8년 동안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주스 디톡스를 한다고 하는데요. 주스 다이어트로 해독과 영양소 섭취를 동시에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하루 물 2L는 물론, 고단백 저지방 다이어트 식단을 늘 지키고 있다고 해요.

Mnet ‘TMI 쇼(SHOW)’ 방송 캡처

그 다음 은지는 바쁜 시간을 쪼개어 직접 만든 그릭 요거트와 나물 비빔밥 등 믕지 표 다이어트 식단으로 건강하게 관리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막내 하영이 최근 무려 13kg을 감량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막내 하영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한 비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무지방 다이어트라고 하는데요.

하영의 식단에는 무지방 다이어트 답게 지방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Mnet ‘TMI 쇼(SHOW)’ 방송 캡처

하영도 다이어트를 위해 안해본 게 없다고 합니다.

소문난 빵순이인 하영은 빵이 먹고 싶을 때면 너무 먹고 싶은 마음에 비닐봉지째로 씹기도 했다 해서 언니들을 맴찢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레몬즙과 메이플시럽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은 레몬 물만 1주일 동안 마시는 레몬 디톡스까지 경험해봤다고 하는데요. 위가 다 망가지는 느낌이라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결국 하영은 ‘무지방 다이어트’를 5개월 넘게 지키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무지방 다이어트를 하니 13kg가 떨어져 나갔다고 하네요.

Mnet ‘TMI 쇼(SHOW)’ 방송 캡처

하영은 달걀, 고구마와 같은 다이어트 식단을 기본으로 하되 채소 샐러드를 먹을 때도 드레싱은 커녕 소금도 최소한으로 쓰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리라차 소스가 있었기에 이겨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스리라차 소스는 매콤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터들이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또 하영은 유제품도 먹지 않아 자신의 취미 생활인 베이킹을 하고도 먹을 수가 없다는 게 가장 슬펐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터를 위해서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는 무지방 와플을 소개했습니다.

무지방 와플 레시피

[재료_ 무지방 핫케이크 가루, 무지방 시럽, 와플 기계]

계량컵에 무지방 핫케이크 가루를 3/4컵 넣어준 뒤 가루의 양에 맞춰 2/3컵 정도의 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기름을 꼼꼼히 바른 와플 팬에 반죽을 넣고 기다려주세요. (고소한 와플 향이 나기 시작하면 1분만 더 기다려주세요.)

노릇노릇 잘 구워진 와플을 접시에 옮겨 담은 후 무지방 시럽을 뿌려주면 무지방 와플이 완성됩니다.

하영은 세상 간단한 레시피에 우리가 아는 그 맛.

물론 그보다 좀 덜 달고 좀 퍽퍽한 느낌이긴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또 빵순이라면 세상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맛이라고 전했습니다.

10년 차 다이어터에게 놀라운 맛이여서 억울하지만, 지나친 섭취는 금물이며 되도록 먹은 후에 가벼운 운동으로 탄수화물이 바로 에너지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줌바 댄스

HQ+ ‘우리집에 왜왔니?’ 방송 캡처

또 하영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으로 줌바 댄스 다이어트를 꼽았습니다.

하영은 HQ+ ‘우리집에 왜왔니?’에 출연하여 실제로 유튜브를 보면서 노래까지 따라부르며 고난도 동작과 스텝과 동작까지 따라하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줌바 댄스는 간단한 동작이지만 온몸을 쭉쭉 뻗는 게 포인트라고 했는데요.

에이핑크 멤버들과 다 같이 노래를 부르며 줌바 댄스 다이어트를 자주 한다고 합니다.

줌바 댄스는 고칼로리 유산소 운동으로 집에서 틀어놓고 꼭 따라해보라며, 몸을 움직이면서 칼로리를 태우면 좋을거라며 진심으로 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