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야식은 정말 치명적입니다. 잠들기 전 먹는 음식은 살을 더 찌우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얼마나 많이 먹느냐보다 언제 먹느냐가 체중에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야식은 최대한 자제하고 싶지만, 저녁 시간 이후 완전히 굶는 게 쉽지만은 않은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배가 고프면 잠에 쉽기 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밤늦게 야식을 찾는 악순환이 반복되기도 하는데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야식의 유혹을 이겨내야 하는데, 자기 전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오히려 살이 빠지는 단 한 가지 예외인 음식이 등장했습니다.
미국 남성 잡지 맨즈 헬스는 미국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잠들기 전 ‘야식으로’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마법의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코티지치즈
마법의 음식의 정체는 바로 코티지치즈라고 합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 연구진은 20대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직접 실험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실험 2시간 전에 저녁을 먹은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코티지치즈를 섭취하게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여성들이 아침에 깨어났을 때 잠들어있는 동안 사용된 에너지양을 측정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코티지치즈를 섭취한 참가자들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근육이 회복을 도운 것은 물론 지방이 쌓일 확률이 확연히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코티지치즈는 전유에서 일부 유지방을 제거하거나 완전히 유지방을 제거해 저온 살균된 우유에 발효제를 넣고 카세인을 응고시켜 만든 음식을 말하는데요.
이 코티지치즈는 순두부처럼 몽글몽글 독특한 모양이 특징인데, 신맛이 강하고 지방질이 적다고 합니다. 따로 사러 나가거나 할 필요 없이 집에 우유와 식초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코티치치즈가 어떻게 잠들기 30분 전에 먹으면 체중 감랑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코티지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한 자연 식품으로 잠들어 있는 동안에도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해요.
이 같은 현상은 코티치치즈에 들어있는 카세인이라는 단백질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카세인은 소화를 돕는 위 호르몬을 분비하고 근섬유를 생상하는 아미노산을 밤새 체내에 전달해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 속도가 느려지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돼 식욕을 떨어뜨리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잠들기 전 코티지치즈 두 숟가락이 여러분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까지 도와줄 것이라고 하네요.
설탕을 가미된 간식을 대체할 수 있는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잠들기 전 말고도 간식이 땡기거나 입이 심심할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티지치즈는 샐러드와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훨씬 더 좋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께 적합하다고 하니, 오늘 밤 부터 당장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