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1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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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얇아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집에서 2분만 따라 하면 ‘일자 팔뚝’ 만들 수 있다는 동작

눈치 없이 출렁출렁 늘어진 팔뚝살. 여리여리 가녀린 팔뚝이 될 방법은 없을까요? 팔뚝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이 적어 운동을 꾸준히 해도 살을 빼기가 쉽지 않은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조영선 트레이너가 출연하여 준비물 없이 맨몸으로 가능한 출렁출렁 늘어진 팔뚝살을 단 2분만에 뺄 수 있는 루틴을 공개하여 화제입니다. 평소 팔뚝살이 고민이셨던 분들은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준비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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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N ‘엄지의 제왕’

우선 팔뚝 살 빼는 운동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준비 동작이 있다고 합니다.

준비 동작 : 다리를 모으고 서서 허벅지와 엉덩이를 쪼여준다

  • 허벅지 사이에 펜을 끼운 듯 힘을 주고 쪼이기

Tip. 허벅지 사이에 펜, 수건 등을 끼우고 하면 도움!

팔뚝 살 빼는 2분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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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N ‘엄지의 제왕’

① 양팔을 손바닥이 보이게 뒤로 들어 ‘안녕’ 인사하듯 30초 간 흔든다

호흡 방법 => 두 박자 동안 들이마시고 두 박자 동안 내쉰다

※ 엉덩이에 힘을 풀지 말고 팔은 최대한 뒤로 들어 올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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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N ‘엄지의 제왕’

②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최대한 뒤로 올려 30초 간 버틴다

호흡 방법 =>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유지

③ 양팔을 위로 뻗어 최대한 귀에 붙이고 30초 간 버틴다

※ 고개는 정면을 바라보고 시선을 위를 향해 치켜뜰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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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N ‘엄지의 제왕’

④ 그대로 팔꿈치를 굽혀 팔을 뒤로 접고 30초 간 버틴다

※ 팔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 최대한 귀에 붙이기

4가지 동작을 30초씩 총 2분만 해주면 팔뚝 살 고민 끝!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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