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2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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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비밀을 알아야 뺄 수 있어요” 하루 5분 이 근육을 강화해 줬더니 허리둘레가 -5cm 줄어들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중년 여성분들의 경우 팔다리는 가는데 배만 볼록한 E.T.형 몸매로 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호르몬 분비에 변화가 생겨 복부 비만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곳을 자극하는 순간 뱃살이 확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류창현 정형외과 전문의는 중년 뱃살은 ‘이 비밀’을 알야아 뺄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단 5분만에 뱃살을 쪽 빼주는 이 곳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복사근

MBN ‘엄지의 제왕’

복사근은 복부를 구성하는 근육으로 외복사근과 내복사근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요. 

외복사근은 갈비뼈에서 골반까지 붙어 있는 복부 바깥쪽 근육을 말하며, 내복사근은 골반에서 갈비뼈까지 붙어 있는 복부 안쪽 근육을 말합니다.

복사근이 약해지면 체내 장기가 앞쪽으로 밀려 나오면서 배가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옆구리 살이 찌는 이유도 복사근 약화라고 합니다. 따라서 복사근을 강화하면 뱃살이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류창현 정형외과 전문의가 소개한 단 5분 만에 허리둘레 줄이는 복사근 강화 운동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

우선 복사근 강화 운동법을 시작하기 전에, 뱃살이 지긋지긋하다는 출연자 분이 출연했는데요.

덜 먹고 걷기 운동을 해도 뱃살이 안 빠져서 결국 포기했다는 최송자 씨.

복사근 운동 효과를 검증 하기 위해 먼저 운동 전 허리둘레를 체크해보기로 했는데요. 최송자 씨의 허리둘레는 107cm 였습니다.

류창현 정형외과 전문의가 첫 번째로 소개한 복사근 강화 운동법은 바로 ‘목도리도마뱀 운동’입니다.

1. 목도리도마뱀 운동

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을 머리 뒤쪽에 대주세요. ②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리며 상체를 기울여주세요.

  • 팔꿈치와 무릎이 가까울수록 운동 효과 UP 상체를 앞으로 숙이지 말고 옆으로 기울이는 것이 포인트

③ 양쪽 각각 15회씩 반복해주세요. 다리를 올리기 힘드신 분들은 상체만 기울여도 됩니다.

상체를 비틀면 복사근의 수축, 이완이 반복되면서 복사근이 강화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 트위스트 운동

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무릎을 굽히고 앉아주세요. ② 상체를 뒤로 45도 정도 기울여 버텨주세요. (코어, 복근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셔야 합니다)

③ 팔을 앞으로 뻗어 깍지를 껴주세요. ④ 이 상태로 상체를 옆으로 비틀어주세요. (상체를 비틀 때 복사근이 늘어나고 쪼아지는 것을 느끼면서 하면 효과 UP)

상체를 뒤로 45도 기울이는 자체가 복근 전체가 자극 된다고 합니다.

그 상태에서 옆으로 비틀다 보니까 같은 부위 쪽은 수축이 되고 반대쪽은 늘어나면서 수축과 이완이 반복이 되면서 복사근 근육이 발달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스튜디오에서 운동법을 따라 해본 최송자 씨는 “몸이 시원하면서 배가 당겨지는게 느껴졌다. 좋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 냈는데요. 과연 운동 후 허리둘레가 줄었을까요?

분명 운동 하기 전까지만 해도 107cm였는데, 운동 후 102cm로 즉각적인 운동 효과가 나타나 다들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단 5분만에 허리둘레가 무려 5cm나 감소했다는 사실이 믿어지시나요?

류창현 정형외과 전문의는 “일시적인 운동으로 근육을 긴장시키다 보니까 허리둘레가 확 줄어든 것이다. 그런데 시간을 두고 꾸준하게 운동하면 뱃살도 줄어들고 허리도 쏙 들어가서 예쁜 몸매가 유지가 될 것이다” 라고 조언했습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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